태국 끄라비 홍섬

끄라비 가볼 만한 곳 4 태국 여행 코스 

동남아시아 태국의 대표 휴양지 끄라비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을 위해 끄라비 가볼 만한 곳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끄라비 가볼 만한 곳  

태국 남부의 안다만해에 위치한 끄라비(크라비)는 신비의 섬 피피섬을 포함한 200여 개의 아름다운 섬이 있는 남부 도시입니다. 뛰어난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세계적인 휴양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태국의 아름다운 섬 끄라비 가볼 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피피 섬    

태국 끄라비 가볼 만한 곳 피피섬
태국 끄라비 가볼 만한 곳 피피섬

첫 번째 끄라비 가볼 만한 곳은 피피 섬입니다. 피피섬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소개될 만큼 유명한 휴양지입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영화 더 비치(2000년 개봉)의 배경으로 알려지면서 전 세계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천혜 환경을 가지고 있는 피피섬은 섬 전체가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깎아놓은 듯한 석회암 절벽들과 동굴, 에메랄드빛 바다 그리고 하얀 모래 해변 등이 신비로운 곳입니다. 6개의 섬으로 구성된 피피섬은 투어를 통해 많이 방문합니다.   

마야 베이는 더 비치의 촬영 장소로 아름다워 피피섬을 널리 알린 곳으로 너무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와 자연 보호를 위해 종종 폐쇄됩니다. 피피섬에서 가볼 만한 곳은 가장 유명한 해변인 롱비치와 많은 원숭이를 볼 수 있는 몽키 비치가 있습니다. 

과거 해적들이 숨어 있던 장소였던 바이킹 동굴 역시 독특한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곳입니다. 현재는 환경 보호를 위해 동굴 내부로는 들어갈 수 없지만 동굴 앞 바다 역시 아름다운 산호와 물고기가 많아 스노클링과 다이빙 포인트로 유명합니다.   

피피섬 가볼 만한 곳

  • 마야 베이 – 영화 더 비치 촬영 장소, 무인도의 에메랄드빛 바다가 있는 곳, 너무 많은 방문으로 인해 자연 보호를 위해 폐쇄되기도 함  
  • 롱 비치 – 피피섬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 몽키 비치 -많은 원숭이를 볼 수 있는 해변 
  • 바이킹 동굴 – 과거 해적들이 숨어있던 장소, 환경 보호를 위해 동굴 안을 들어갈 수 없지만 동굴 앞 바다는 산호와 물고기가 많아 스노클링 명소 

2. 홍섬 투어   

태국 끄라비 홍섬
태국 끄라비 홍섬

두 번째 끄라비 가볼 만한 곳은 홍섬 투어입니다.  홍섬은 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중 하나로 유명한 곳으로 끄라비 여행을 하는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홍섬 투어는 아오낭 비치에서 40분을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지만 지상 낙원으로 불리는 자연으로 유명하여 인기가 많은 투어입니다

홍은 태국어로 방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데, 절벽 섬들에 둘러싸여 분리된 공간처럼 섬이 어우러져 붙여졌다고 합니다. 홍섬은 접근성이 좋은 편은 아니라서 좀 더 프라이빗하고 조용하게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홍섬 투어를 하면서 많이 가는 곳은 홍섬 가운데 기암절벽에 둘러싸인 공간인 홍 라군이 있으며 파라다이스(천국)이라고 불리는 라오라딩 섬에 들려 해변에서 수영을 하거나 스노클링을 합니다. 바닷물이 맑아 많은 열대어를 볼 수 있는 팍피아 섬에서 스노클링을 많이 합니다. 

마지막으로 지상 낙원 홍섬에 도착하면 평화롭고 약간은 고립된 곳에서 프라이빗하게 아름다운 섬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홍섬 꼭대기의 전망대는 섬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어 섬의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홍섬 투어 방문하는 곳

  • 홍 라군 – 아름다운 기암절벽들에 둘러싸인 홍섬 한가운데 장소, 사진 스폿  
  • 라오라딩 섬 – 파라다이스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섬, 스노클링이나 해변에서 수영 
  • 팍피아 섬 – 스노클링 포인트, 바닷물이 맑은 곳 
  • 홍섬 – 아름다운 해변과 섬 꼭대기에 전망대가 있어 섬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곳  

3. 왓 탐 쓰아 (호랑이 동굴 사원)    

세 번째 끄라비 가볼 만한 곳은 왓 탐 쓰아(호랑이 동굴 사원)입니다. 왓 탐 쓰아 사원을 건립한 아잔 스님이 동굴에서 수행하는 동안 호랑이와 함께 지낸 이야기와 사원이 호랑이 앞발과 닮았다고 하여 호랑이 동굴 사원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산꼭대기에 있는 사원은 1,237개의 가파른 계단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계단을 모두 오르면 거대한 금불상을 만날 수 있고 무엇보다도 아름다운 끄라비 시내와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계단이 가파르고 많아서 정상에 오르는 길이 매우 힘들어서 올라가는 사람이 많지는 않습니다. 

4. 핫 스프링     

마지막 끄라비 가볼 만한 곳은 숲속에서하는 천연 온천 핫 스프링입니다. 핫 스프링은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우리나라의 계곡과 같은 공간인데 따뜻한 물이 내려오는 신기한 곳입니다. 여름 날씨인 끄라비에서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피로가 풀리는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우연히 발견된 자연 온천으로 열대 우림과 같은 정글에서 야외에서 온천을 하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끄라비 가볼 만한 곳 정리 

장소 및 액티비티가볼 만한 곳 및 추천 이유 
피피섬마야 베이, 몽 키비치, 바이킹 동굴
홍섬 투어홍 라군, 라오라딩 섬,팍피아 섬, 홍섬
왓 탐 쓰아1,237 계단을 오르면 금불상과 끄래비 시내 그리고 바다를 볼 수 있는 곳 
핫 스프링 천연 자연 야외 온천 

관련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