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중 국립가극원

대만 여행 준비물 7가지 꼭 챙겨야 할 리스트 

해외로 여행을 갈 때에는 꼭 챙겨야 할 용품들이 있는 데, 대만 여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만 여행 준비물 

대만 여행을 계획하여 호텔과 항공권 티켓이 완료되었다면 대만으로 출발 전에 챙겨야 할 대만 여행 준비물에 대해서 미리 체크해 보세요. 미리 점검하면  여행 여정 중에 당황할 일이 생길 일이 적어집니다. 

대만 여행 필수품 – 서류 

1. 여권

대만 여행 준비물 여권
대만 여행 준비물 여권

여권은 해외에서 우리의 신분을 입증해 주는 주민등록증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꼭 챙겨야 할 필수품입니다. 우리나라는 대만 여행 시, 90일 무비자 입국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만은 여권 만료 기간 전까지 6개월 이상의 기간이 있어야 입국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전 여권 만료 기간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2. 자동 출입국 심사 (E-gate) 신청서 작성 

사전에 온라인 신청서를 미리 작성하고 현지에 도착해서 등록을 하고 자동 출입국 심사대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서에는 이름, 생년월일, 여권 번호, 국내 주소, 현지에서 체류할 주소,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합니다. 신청을 마치면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오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만에 도착하면, E-gate 등록 센터에 가서 여권 스캔, 지문 인식, 얼굴 인증을 마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등록 창구가 문을 닫으면 일반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창구 운영 시간을 여행 전에 확인해 보세요. 

일반 입국 심사는 어려운 질문을 하지는 않지만 자동 출입국 심사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라서 대기 줄이 긴 편입니다. E-gate는 한 번 등록하면 여권 유효 기간 내에 대만 방문 시, 자동 출입국 심사를 이용하여 편리합니다. 

대만 여행 준비물 – 환전 

3. 환전 혹은 체크카드 

해외여행 신용카드
해외여행 신용카드

대만 여행 준비물에서 꼭 필요한 것 중 하나는 환전 혹은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체크카드입니다. 대만은 아직 신용카드를 받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교통 카드 충전은 현금만 가능하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야시장은 거의 현금만 사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애플 페이가 되는 곳도 있지만 한국 카드 (해외 발급 카드)를 인식하지 못하는 카드 리더기가 많습니다. 백화점이나 면세점 외에는 카드 사용 여부가 확실한 곳이 드뭅니다. 

그래서 대만 여행 준비물에는 넉넉한 현금이지만, 혹시 많은 현금을 들고 다니는 것이 걱정된다면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체크 카드 혹은 트래블 월렛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대만 여행 준비물 – 핸드폰 데이터  

4. 로밍/포켓 와이파이/유심(이심) 

다음으로 필요한 대만 여행 준비물은 핸드폰 데이터입니다. 낯선 나라를 여행하다가 보면 지도를 보거나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인터넷 연결이 필수이기 때문에 핸드폰 데이터를 준비해야 합니다. 해외에서 핸드폰 데이터를 쓰는 방법에는 데이터 로밍, 포켓 와이파이, 유심 등이 있습니다. 데이터 로밍이 가장 편하지만 비싸고 유심 혹은 포켓 와이파이는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만 여행 준비물 – 교통 카드 및 공항철도 이용권

5. 교통 카드

대만 여행을 하다 보면 택시나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서 이동해야 합니다. 대만 내 주요 교통수단은 지하철 (MRT), 버스, 열차 등이 있습니다. 대만에는 이지카드와 아이패스 두 종류의 교통 카드가 있는데, 이 교통 카드로 택시를 비롯한 위의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고 편의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미리 구매하여 바우처를 가지고 현지 공항에서 카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6. 공항철도 MRT 

공항철도 MRT를 이용하면 타오위안 국제공항에서 타이베이 중앙역까지 편하게 4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배차 간격이 15분마다 있어 오래 기다리지 않고 탈 수 있습니다. 급행열차의 막자 시간은 22시 55분 (2터미널) 과 22시 58분 (1터미널)이니 이 전에 공항에 도착한다면 공항철도를 타고 시내까지 편리하게 이동하세요. 

대만 여행 필수품 – 돼지코 변환 어댑터 

7. 110V 변환 어댑터 

우리나라는 220V를 사용하지만 대만은 일본과 마찬가지로 110V를 사용합니다. 대만의 모든 숙소에는 110V 용으로 되어 있어 핸드폰 충전기, 드라이기, 노트북 등을 사용하려면 110V 변환 어댑터가 꼭 필요합니다. 

110V 변환 어댑터는 다이소에서 500원 정도로 미리 구매해 놓거나 인천 공항 터미널 통신사 로밍센터에도 대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창구에 가면 무료로 돼지코를 대여할 수 있으며 로밍을 하지 않아도 인당 최대 3개까지 대여를 할 수 있습니다. 분실하면 분실비가 청구되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로밍센터 (KT, SKT, LG U+) 위치 및 이용 시간

  • 인천공항 1터미널 3층 출국장 H 체크인 카운터와 F 체크인 카운터 사이 
  • 인천공항 2터미널 3층 일반지역 중앙 
  • 운영시간: 06:00-22:00

대만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준비물체크리스트
서류여권, 항공권, E-gate 온라인 신청서 완료하기
환전환전 및 체크카드 준비
핸드폰 데이터로밍, 포켓 와이파이, 유심 (이심)
110V 어댑터미리 구매, 공항 로밍센터에서 대여
교통교통 카드 및 공항철도 티켓 예매 

관련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