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하코다테 야경

삿포로에서 하코다테 가는 법 5가지 신치토세 공항

야경이 아름다운 홋카이도의 항구도시 하코다테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삿포로에서 하코다테 가는 법에 대해 읽어보세요. 삿포로역에서 그리고 신치토세 공항에서 하코다테 가는 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하코다테

일본의 3대 야경 명소로 뽑히는 홋카이도의 아름다운 항구도시 하코다테는 도시와 자연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인기 관광지입니다. 항구 도시의 특성상 유럽과 미국의 문화가 19세기부터 유입되어 일본과 서양의 문화가 혼재되어 독특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삿포로에서 하코다테 가는 법

삿포로에서 하코다테

삿포로에서 하코다테로 가는 주요 방법에는 기차, 버스, 렌터카 그리고 비행기가 있습니다.

1. 기차

삿포로에서 하코다테까지 가는 법 중 기차는 환승이 없어서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삿포로 역에서 JR 열차를 타고 환승 없이 하코다테 역에 도달합니다.  소요 시간은 4시간 정도로 꽤 오래 걸립니다.

삿포로에서 하코다테 역까지 가는 기차는 자리가 지정되는 지정석과 지정되지 않는 자유석이 있는데, 4시간이나 열차를 타고 가야 하기 때문에 지정석을 예매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지정석은 편도 금액은 9,440엔으로 가격은 매우 비싼 편입니다. 열차 출발 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경이 되고 금액도 변경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출발 전에 홈페이지에서 최종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홋카이도 지역은 삿포로와 함께 근교 지역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지역별로 이용 가능한 다양한  교통 패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JR에서 판매하는 홋카이도 레일 패스 (5일권 , 성인 20,000엔/ 7일권 성인 26,000엔)은 홋카이도 신칸센을 제외하고 모든 JR 홋카이도 선의 자유석 및 지정석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홋카이도의 여러 지역을 여행한다면 홋카이도 레일 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 소요 시간: 약 4시간
  • 금액: 편도 자유석 6,270엔, 편도 지정석 9,440엔
  • 특징: 가격이 비싸지만 환승 없이 한 번에 도착할 수 있는 방법

2. 버스

삿포로에서 하코다테 가는 법 중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삿포로 역의 버스 터미널에서 출발하여 하코다테 역의 버스터미널까지 운행됩니다. 버스는 교통 상황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5시간 30분 정도 이동 시간이 소요됩니다.

요금은 편도로 3,660엔부터 4,990엔 사이입니다. 버스 시간표와 금액은 상황에 따라 변경이 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최신 상황을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차에 비해 가격이 절반으로 싼 편이고 하코다테에서 야경을 즐기고 야간 버스를 이용하면서 숙박비를 세이브할 수도 있습니다.

• 소요 시간: 약 5시간 30분
  • 금액: 편도 3,660엔부터 4,990엔 사이
  • 특징: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야간 버스를 활용하여 숙박비를 아낄 수 있음

일본 하코다테 야경

3. 렌터카

삿포로에서 하코다테까지 렌터카를 이용해 직접 운전해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렌터카는 가장 여행 자유도가 높은 방법이지만 발행한 지 1년 이내의 국제 면허증이 필요합니다. 삿포로에서 하코다테까지는 약 304km로 4시간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삿포로 지역에는 겨울에 눈이 많이 내리기 때문에 장시간 눈길 운전을 해야 하기 때문에 운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렌터카는 렌트비를 비롯하여 고속도로 톨비까지 포함하면 비싼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이동 방법입니다. 겨울에 렌터카를 이용한다면 눈길과 사고 위험이 크기 때문에 스노우 타이어 + 4륜 + 보험을 모두 적용하여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비행기

삿포로에서 하코다테까지 일본 국내선 비행기를 이용하여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삿포로에서 하코다테까지는 비행시간은 35분 정도로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금액적으로 가장 비싼 방법입니다.

5. 신치토세 공항에서 하코다테 가는 법

신치토세 공항에서 바로 하코다테로 기차를 타고 환승을 한 번 해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치토세 공항에서 JR 쾌속 에어포트를 타고 → 미나미 치토세 역 → 특급 슈퍼 호쿠토로 환승하여 하코다테 역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신치토세 공항에서 하코다테까지 약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 소요 시간: 약 3시간 30분
  • 금액: 편도 자유석 8,050엔 지정석 9,420엔

삿포로에서 하코다테 가는 법 정리

방법소요 시간특징
기차4 시간 가격이 비싸지만 환승 없이 이동 가능
버스5시간 30분가장 저렴하지만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림, 야간 버스를 이용
렌터카4시간 20분국제 면허 필요, 겨울에는 폭설로 위험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