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혼자 여행 가볼 만한 곳 BEST 5 나 홀로 즐기기

오롯이 서울 혼자 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나 홀로 즐기기 좋은 서울 가볼 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혼자 여행 즐기기 

서울 혼자 여행 즐기기 좋은 곳을 목적에 따라 가장 좋은 곳으로 추천해 보겠습니다. 

1. 잠실 롯데월드와 석촌 호수

롯데월드 석촌호수
롯데월드 석촌호수

첫 번째로 서울 혼자 여행 추천 장소는 잠실 롯데월드와 석촌호수입니다. 잠실 롯데월드에는 롯데 백화점, 롯데월드 몰, 호텔, 놀이공원인 어드벤처가 한곳에 모두 모여있습니다. 서울 혼자 여행 와서 쇼핑을 하고 싶다면 잠실 롯데월드를 추천합니다. 

잠실 롯데월드는 백화점과 에비뉴엘은 고급 명품이 많고 롯데월드 몰에는 중저가 브랜드들 대부분이 입점해 있습니다. 거의 없는 브랜드가 없다고 할 정도로 다양해서 굳이 구매를 하지 않더라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몰과 백화점에 음식점도 있어서 식사도 한 번에 해결이 가능합니다. 특히 화장실이 깨끗하게 관리되어 좋습니다. 

잠실 롯데월드 바로 앞에 석촌 호수를 걷는 것도 좋습니다. 석촌 호수는 봄에는 벚꽃이 여름에는 푸른 나무가 가을에는 단풍이 있어 계절 별로 산책하며 나무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벚꽃 시즌이 가장 아름답지만 그만큼 사람들이 몰려들어서 즐기기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저는 여름밤에 석촌 호수를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밤에도 사람들이 많이 걷기 때문에 치안 걱정이 없고 낮보다는 여유 있게 서울의 야경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국립 중앙 박물관 

두 번째로 서울 혼자 여행 추천 장소는 국립 중앙 박물관입니다. 용산에 위치한 국립 박물관으로 세계에서 13번째로 큰 박물관입니다. 국립 중앙 박물관이 나 홀로 서울 여행하기 좋은 이유는 박물관으로 걸어가는 길이 깨끗한데 산책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들어가는 길부터 혼자 사색할 수 있으며 국립 중앙 박물관은 건물부터 안에 전시실까지 건물 자체에 시선을 뺏깁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많은 유물을 보유하고 있어서 우리나라의 시작과 현재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유물뿐만 아니라 국립 중앙 박물관의 특별 전시는 정말 특별한 전시들이 많기 때문에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이건희 기증 기념전부터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까지 있기 때문에 더욱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이용 시간

박물관 관람시간과 입장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월, 화,목 ,금 ,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입장 마감은 오후 5시 30분)
  • 수, 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입장 마감 오후 8시 30분)
  • 옥외 전시장 (정원)은 오전 7시부터 관람 가능 
  • 새해 (신정 및 구정), 추석 당일은 휴관
  • 상설 전시관, 어린이 박물관, 무료 특별 전시는 입장료가 무료이고 유료 특별 전시는 관람료 지불 필요 

서울 혼자 여행 한강
서울 혼자 여행 한강

3. 한강  

세 번째로 서울 혼자 여행 추천 장소는 한강입니다. 서울 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도시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강이라서 특별하고 특별하기 때문에 개발을 많이 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한강은 산책로가 너무나 잘 되어 있기 때문에 혼자서 강을 보거나 강 건너편의 풍경을 보면서 혼자 걷기에 좋습니다. 걷다가 배가 고프면 주변 곳곳에 편의점이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특히 한강 편의점에서 파는 라면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낮에 걸어 다니는 한강도 좋고 밤에도 좋습니다. 한강은 서울 야경 명소 중에 한 곳입니다. 특히 반포 한강 공원에서는 음악에 맞춰 분수쇼가 펼쳐집니다. 달빛 무지개 분수 시간에 맞춰가면 볼 수 있습니다.   

서울 혼자 여행 남산타워
서울 혼자 여행 남산타워

4. 남산서울타워 (N서울타워)   

네 번째로 서울 혼자 여행 추천 장소는 남산서울타워입니다. N서울타워는 또 하나의 서울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서울 어디에서든 산 위에 솟은 남산타워를 볼 수 있지요. 남산서울타워는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풍경도 멋있지만 N서울타워로 가는 길 또한 멋진 곳입니다. 성곽길을 따라 걸어 올라갈 수 있고 케이블카를 타고 갈 수도 있습니다. 

남산타워 전망대에 올라서면 아래로 서울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서울의 야경은 TV 드라마에서도 많이 나오는 것처럼 뭉클합니다. 밤에 올라가서 내려올 때에는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는 것도 좋습니다. 

5. 광장시장  

마지막 서울 혼자 여행 추천 장소는 광장 시장입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상설시장이기도 한 광장 시장은 서울 중심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시적인 서울이 아닌 전통적인 분위기를 느끼고 싶으면 가보면 좋은 곳입니다. 

먹거리 시장이 유명해서 다양한 먹거리를 먹어볼 수 있습니다. 복잡할 수도 있지만 복잡해서 혼자 가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저것 혼자서 구경하고 느낄 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또 다른 느낌의 서울을 혼자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용 시간

  • 월-토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 먹자골목: 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11시 
  • 구제 상가: 월- 토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
  • 일요일 휴무/먹자골목은 연중무휴 

정리 

서울 혼자 여행 즐기기 좋은 곳 5장소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현대와 전통적인 부분이 혼합되어 매력 있는 서울에서 나 홀로 재밌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