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후인 역

유후인 료칸 추천 BEST 4 노천탕과 가이세키가 있는 곳

온천으로 유명한 일본 유후인 여행에 가장 핵심이 될 인기 유후인 료칸 추천하겠습니다. 노천탕과 가이세키를 즐길 수 있는 곳 살펴보세요. 

유후인 료칸 예약 시 알아두면 좋은 점 

유후인 료칸을 예약할 때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점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비싼 금액에는 조식과 석식이 포함 

료칸을 예약하려고 살펴보다 보면 생각보다 비싼 금액에 당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액에는 가이세키라고 불리는 일본식 코스요리가 석식과 조식으로 포함되어 있고 온천까지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일본식 료칸 경험을 투자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2. 사전 예약 필수  

유후인 여행 전 최소 한 달 전에는 머무를 료칸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료칸은 객실 수가 적어서 금방 예약이 마감됩니다. 긴박하게 예약하게 되면 아주 비싼 료칸 밖에 선택지가 남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3. 온천세  

유후인에 온천이 있는 료칸들은 온천세를 따로 받는 곳이 많습니다. 이 점을 알고 당황하지 않고 지불하면 됩니다. 

유후인 료칸 추천

유후인에서 가이세키와 노천탕의 평이 좋은 대표적인 료칸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유후노고 사이가쿠칸 (Yufunogo Saigakukan)

>

첫 번째 유후인 료칸 추천할 장소는 유후노고 사이가쿠칸입니다. 유후노고 사이가쿠칸은 료칸의 객실, 온천, 식당 등 어느 곳에서나 유후산의 전경이 보이는 위치에 자리 잡은 고급 료칸입니다. 어느 장소에서나 아름다운 뷰를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 료칸은 대욕탕과 프라이빗 온천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라이빗 온천은 사전 예약은 아니고 비어있을 때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천 사용 상황은 방에서 TV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천탕에서 바라보는 유후인 산이 절경입니다. 

료칸에서 경험할 수 있는 코스요리 가이세키가 석식과 조식이 포함됩니다. 유후인 역에서 도보로 15분에서 20분 정도 걸리지만, 셔틀 서비스를 제공하여 료칸 도착하기 10분 전쯤에 전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일본어만 소통이 되는 료칸도 있지만 유후노고 사이가쿠칸은 영어로 소통이 가능합니다. 

2. 유후인 산토우칸 (Yufuin Santoukan)

>

두 번째 유후인 료칸 추천 장소는 유후인 산토우칸입니다. 유후인 산토우칸은 유후산에서160m 거리에 있어 산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듭니다. 유후인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인 긴린코 호수와 5분 거리에 있는 것도 큰 장점인 료칸입니다. 

유후인 산토우칸은 매우 조용하다는 후기가 많아서 산 아래서 평화롭게 온천을 즐기실 분들께 추천합니다. 정성이 담긴 킨 코스의 가이세키 석식과 조식을 제공합니다. 방에는 프라이빗 한 작은 자쿠지가 있어 방 안에서 밖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반신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늑하게 혼자 즐길 수 있는 노천탕이 있는 방도 있습니다. 

유후인 역에서 도보로 2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고 셔틀 서비스를 제공하여 료칸 도착하기 10분 전쯤에 전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영어로 소통이 가능하고 친절하다는 후기가 많은 곳입니다. 

3. 오야도 카이카테이 료칸 (Oyado Kaikatei Ryokan)

>

세 번째 유후인 료칸 추천할 장소는 오야도 카이카테이 료칸입니다. 오야도 카이카테이 료칸은 평화롭고 한적한 공간에서 프라이빗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모든 객실이 독채로 되어 있습니다. 

오야도 카이카테이 료칸은 정성이 담긴 가이세키 석식으로 유명하고 조식 역시 숙박비에 포함됩니다. 객실마다 밥 먹는 방을 따로 마련하여 가족들만의 오붓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객실마다 실내탕 1개와 노천탕 1개가 있어 프라이빗하게 온천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예약하면 쏟아지는 별을 볼 수 있는 가족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셔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 단점이지만 유후인 역에서 택시를 타면 700엔 정도 나옵니다. 이 점이 아쉽지만 개인 노천탕과 가이세키의 만족스러운 경험이 더 큰 가치를 제공합니다. 

4. 유후인 코토부키 하나노쇼 (Yufuin Kotobuki Hananosho)

유후인 료칸 추천 코토부키 하나노쇼
유후인 료칸 추천 코토부키 하나노쇼

마지막 유후인 료칸 추천할 장소는 유후인 코토부키 하나노쇼입니다. 유후인 코토부키 하나노쇼는 위에 소개해 드린 료칸들에 비해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머무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마운틴 뷰 방에서 보이는 유후인 산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특히 오전에 일어나서 안개가 자욱한 산을 보면 일본 애니메이션 한 장면 속에 있는 기분입니다. 료칸 앞에 정원을 아름답게 꾸며놓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온천은 실내탕과 실외 탕이 있는 데 규모는 작지만 사람들이 많지 않아 평화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용한 노천탕에서 별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정성스러운 가이세키 석식과 조식을 제공합니다. 유후인 역에서 도보로 5분에서 10분 거리로 가까워서 이동하기 좋습니다. 이동하는 길에 편의점이 종종 보여서 간식 사 먹기도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마무리

일본의 아름다운 온천 마을 유후인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유후인 료칸 추천해 보았습니다. 객실이 적기 때문에 미리 예약해서 잊지 못할 유후인 여행 경험을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