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긴카쿠지 은각사

교토 은각사 지역 코스 헤이안 신궁 당일치기 가볼 만한 4곳 

교토의 3대 사찰 중 한 곳인 은각사 지역 코스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을 위해 당일치기로 가볼 만한 은각사 주변 관광 명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교토 

현재 일본의 수도인 도쿄 이전에, 교토는 1868년까지 1075년간 일본의 수도였습니다. 교토의 뜻을 번역하면 수도라는 뜻일 만큼 천 년 이상 일본의 수도였던 교토는 현재도 많은 사람들에게 정신적인 수도로 여겨집니다.

일본의 많은 대도시들이 산업화되었지만 교토는 우리나라 경주와 비슷하게 많은 유적지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습니다. 교토에는 1천 개의 과거 사찰들이 그대로 남아있고 17개의 유적지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과거 일본을 눈으로 보며 느낄 수 있는 지역이라서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 곳입니다. 

교토 당일치기 코스 

오사카 여행을 하면서 가까운 교토 당일치기 코스 여행 계획을 많이 짭니다. 교토는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하면서도 제대로 보려면 2박 3일도 모자란 지역입니다. 오늘은 은각사 지역 코스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교토 은각사 지역 코스

교토 은각사 지역 코스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관광이 가능합니다. 은각사 지역은 은각사를 비롯하여 철학의 길, 헤이지 신궁 등의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은각사 지역 코스만 깊게 관광하는 여행 코스로 하셔도 되고 은각사에서 몇 곳만 선택해서 보고 다른 곳으로 이동해서 관광하는 것도 좋습니다. 

은각사 지역 코스는 대부분 도보로 이동하여 많이 걸어야 하기 때문에 일정을 짜는 데 걷는 길이와 시간에 대한 고민과 편한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은각사 지역 코스: 은각사 → 철학의 길 → 교토고쇼 → 헤이안 신궁

교토 긴카쿠지 은각사
교토 긴카쿠지 은각사

1. 교토 은각사 

교토 은각사는 금각사와 청수사와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3대 사찰 중 한 곳입니다. 긴카쿠지로 불리는 은각사의 정식 명칭은 히가시야마 지쇼지입니다. 구글 지도에는 지쇼지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은각사는 1482년에 아시키가 요시미사 장군의 산장으로 만들어졌으나 사후에 산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은각사라고 이름을 들으면 금각사와 비슷하게 은으로 덮여있을 것 같지만 사원 자체는 목재 건물로 수수해 보입니다. 

원래는 은각사의 상징인 사찰 관음전 (일본 국보)을 은으로 덮으려고 했으나 건설 도중 요시미사가 사망했다는 의견과 재정 문제로 인하여 목재로 남기기로 했다는 의견 등 여러 가지 의견들이 있지만 어느 누구도 정확한 이유를 알지 못한다고 합니다. 

교토 은각사는 수수하지만 단정된 아름다움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은각사의 관음전 주변에 있는 연못과 산책길 그리고 일본식 정원 풍경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정원 곳곳 심어진 미니어처 분재들부터 잔디, 공원과 산책로에 나무들 그리고 연못 주변에 풀들까지 모든 것이 그림과 같이 조경을 해 놓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잔디부터 모든 나무들 잎이 자로 잰듯하게 칼각으로 완벽하게 정리된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은각사 안쪽까지 들어가면 도쿄 도심 뷰를 볼 수 있으니 놓치지 않고 찾아보세요. 근처에 교토 대학교가 있어서 음식점이 많이 있어서 맛집을 탐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용 정보 

주소2 Ginkakujicho, Sakyo Ward, Kyoto, 606-8402 일본
이용 시간매일 오전 8시 30분- 오후 5시 /
12월 -2월 오전 9시 – 오후 4시 30분 
입장료성인 500엔, 어린이 300엔 
문의075-771-5725
가는 방법5번, 17번, 32번, 100번, 102번, 203번, 204번, MN204번
버스 타고 긴카쿠지미치 정류장에서 하차  

은각사 지역 코스 철학의 길
은각사 지역 코스 철학의 길

2. 교토 철학의 길

두 번째 은각사 지역 코스는 교토 철학의 길입니다. 교토 시내에서 최고로 인기가 많은 산책로로 은각사 참배길로도 불립니다. 철학의 길은 난센지 (남선사)에서 은각사까지 이어지는 길로 약 1.8km 길이의 길입니다. 

철학의 길이라는 이름은 일본의 대표 철학자인 니시다 기타로가 즐겨 걸었던 길이여서 붙여지게 되었습니다. 난젠지로 흐르는 물줄기를 따라 이어지는 철학의 길은 물소리를 들으며 조용하게 사색하며 걸을 수 있는 길입니다. 

길이 편편하기 때문에 걸을 때 힘들지 않고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나무의 푸르름, 가을에는 단풍 그리고 겨울에는 설경으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길입니다. 철학의 길은 걷는 보통 5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교토 철학의 길 주변에는 귀여운 소품 숍과 예쁜 카페들이 많이 있어 주변에서 아기자기한 교토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용 정보 

주소Tetsugaku No Michi, Sakyo Ward, Kyoto, 606-8426 일본
이용 시간24시간 영업
문의075-343-0548

3. 교토고쇼

세 번째 은각사 지역 코스는 교토고쇼입니다. 교토고쇼는 일본의 왕이 살았던 옛 왕궁입니다. 1331년부터 1869년까지 도쿄로 천도하기 전까지 약 500년 동안 일본의 왕이 거주 공간으로 사용된 곳입니다. 여러 차례 화재로 많은 부분이 소실되었고 현재는 1855년에 복구 작업으로 재건된 건물입니다. 

고대 이후 일본의 건축 양식이 남아 있는 건물로 일본의 과거 문화와 역사를 볼 수 있는 건물입니다. 현재에도 일본에 방문하는 국빈에게 황실 문화를 소개하는 장소로 사용됩니다. 옛 궁궐과 함께 일본식 정원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이용 정보 

주소3 Kyotogyoen, Kamigyo Ward, Kyoto, 602-0881 일본
이용 시간수-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4시
월화 휴무
입장료 무료
가는 방법지하철 가라스마센 역에서 도보 5분
버스는 가라스마 이마데가와 정류장에서 하차
문의075-211-1211

4. 헤이안 신궁

마지막 은각사 지역 코스는 헤이안 신궁입니다. 헤이안 신궁은 1895년 헤이안(교토) 천도 1,100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신사입니다. 붉은 기둥과 대비되는 초록색 지붕으로 화려한 색으로 인상적인 건물입니다. 

헤이안 신궁은 전통 혼례식장으로 인기가 많아서 주말에 방문하면 일본의 전통 결혼식을 볼 수도 있습니다. 헤이안 신궁 내에는 관람료가 무료이나 궁 안에 정원은 입장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정원이 아름답게 잘 관리되고 있고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헤이안 신궁에 가게 되면 정원까지 관람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헤이안 신궁 주변에는 교토 국립 현대 미술관과 교토시 동물원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술과 동물에 관심이 있으면 함께 방문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용 정보 

주소97 Okazaki Nishitennocho, Sakyo Ward, Kyoto, 606-8341 일본
이용 시간매일 오전 6시 – 오후 6시
입장료 무료 / 궁내 정원 600엔
가는 방법지하철 히가시야마 역(1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버스는 오카자키 공원 술관 혹은 헤이안 진구 마에 하차
문의075-761-0211

마무리

교토 당일치기 여행 중 은각사 지역 코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교토 은각사 지역 코스 4곳을 소개해 드렸는데, 교토 다른 명소들과 은각사 지역 코스는 멀지 않기 때문에 몇 곳만 추려서 방문하고 다른 곳을 방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은각사 지역 코스는 걷는 코스가 많은 것도 참고해 주세요. 

관련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