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을 하면서 스릴 있는 아찔한 경험을 하고 싶은 분들께 국내에서 인 기 많은 출렁다리 명소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출렁다리 명소 추천
우리나라 전국의 산과 강에 출렁거리는 출렁다리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지자체에서 특별한 경험으로 더 많이 방문하게 하기 위해 많이 건설하고 있습니다. 여러 다리들이 많은 데 가보면 좋은 국내 출렁다리 명소들을 읽어보세요.
1. 소금산 출렁다리
첫 번째로 소개드릴 국내 출렁다리 명소는 소금산 출렁다리입니다. 소금산 출렁다리는 강원도 원주 소금산에 있으면 길이 200m, 높이 100m, 폭 1.5m로 길이가 길고 규모가 큰 다리입니다. 국내 최고의 규모로 원주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소금산 출렁다리는 단지 다리만 건너는 것이 아닌 소금산 그랜드 밸리의 다양한 코스를 통해 여러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등산로 진입 → 소금산 출렁다리 → 하늘 정원 → 데크 산책로 → 소금 잔도 → 스카이타워 → 소금산 울렁다리 → 산책로까지 총 2시간이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소금산 출렁다리는 출렁이는 다리를 건너면서 산 아래의 기암괴석들 위로 건너는 아찔한 경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뿐만 아니라 스카이타워 역시 소금산 정상에서 절벽을 따라 산벼랑을 끼고도는 데 다리가 뻥 뚫려있어 바람이 세게 불어 아찔하면서 소금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몸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용 정보
- 주소: 원주시 지정면 소금 산길 12
- 운영 시간:
- 하절기 (5월-10월) : 오전 9시 – 오후 6시 (매표 마감 오후 4시 30분)
- 동절기 (11월- 4월) : 오전 9시 – 오후 5시 (매표 마감 오후 3시 30분)
- 휴무: 매월 첫째 및 셋째 주 월요일, 설날 및 추석 당일
- 입장료: 소금산 그랜드밸리 통합권- 대인 (만 13세 이상) 9,000원/ 소인 5,000원 (만 7세까지)
소금산 출렁다리 주변 가볼 만한 곳
- 원주 중앙시장
- 원주 뮤지엄 산
2. 영월산 출렁다리
두 번째로 소개드릴 국내 출렁다리 명소는 영월산 출렁다리입니다. 월영산 출렁다리는 충남 금산의 월영산에 2022년 4월 28일에 개통된 다리입니다. 개통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바로 충난 금산의 대표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월영산 출렁다리는 길이가 275m, 높이가 45m, 그리고 1.5m의 폭으로 월영산과 부엉산 사이에 있는 금강을 가로질러 갑니다. 월령산 출렁다리를 건너면서 볼 수 있는 금강은 맑고 깨끗하면서 융단처럼 잔잔하게 흐르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이 비단강이라 부르는 아름다운 강입니다. 다리를 건너면서 산을 따라 평화롭게 흐르는 강과 그 강을 감싸고 있는 산의 경치가 절경입니다.
월영산 출렁다리까지 15분 정도를 계단을 타고 올라가야 해서 초반에 조금 힘이 들 수 있습니다. 다리 아랫부분은 철로 얼키설키 받치고 있지만 중간의 구멍들 사이로 아래 경치가 보여 아찔한 긴장감이 있습니다.
이용 정보
- 주소: 충청남도 금산군 제원면 천내리 168-5
- 운영 시간: 화- 목 오전 9시 – 오후 5시 30분
- 휴무: 월요일
- 입장료: 무료
월영산 출렁다리 주변 가볼 만한 곳
- 금산 국제 인삼시장
- 금산 인삼 종합 전시장
3. 감악산 출렁다리
세 번째로 소개드릴 국내 출렁다리 명소는 감악산 출렁다리입니다. 감악산 출렁다리는 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감악산에 있는 다리입니다. 감악산은 바위 사이로 검은빛과 푸른빛이 동시에 쏟아져 나온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신비로운 감색 바위산에 다리가 놓여서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감악산 출렁다리는 길이가 150m, 폭이 1.5m로 U자로 늘어진 모양으로 감악산 양쪽의 운계 폭포를 45m의 높이에서 연결하여 다리를 건널 때는 마치 구름 위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람이 불기 때문에 스릴감과 아찔함이 동시에 느껴지기도 합니다.
감악산 출렁다리의 주요 코스는 감악산 출렁다리 → 운계 폭포 → 범륜사 입구 → 운계 폭포 → 감악산 출렁다리입니다. 코스를 다 돌아보는 데 2시간 정도 소요되고 트레킹 코스는 난이도가 높지 않습니다.
이용 정보
- 주소: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설마리 48-6
- 운영 시간: 일출- 일몰
- 입장료: 무료
- 감악산 출렁 다리 주차장: 최초 20분 무료, 소형차, 중형차 2,000원 /대형차 4,000원
감악산 출렁다리 주변 가볼 만한 곳
- 산머루농원 – 토종 와이너리
- 임진강 한우마을
4. 천장호 출렁다리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국내 출렁다리 명소는 천장호 출렁다리입니다. 2009년에 충청남도 청양에 만들어진 천장호 출렁다리는 길가 207m로 길이가 매우 긴 출렁다리입니다. 다리 중간에 청양의 특산물인 구기자와 고추를 형상화한 16m 높이의 주탑이 특징적입니다.
고요하면서도 아름다운 호수 위를 상하좌우로 출렁거리는 다리로 건너갑니다. 다리는 30-40cm 정도 흔들리게 설계되었습니다. 천장호 출렁다리로 호수를 지나 건너가면 칠갑산으로 올라갈 수 있는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꼭 산 위로 올라가지 않더라도 천장후 주변을 산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름다운 산과 고요한 호수를 바라보면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이용 정보
- 주소: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4
- 운영 시간:
- 주간 오전 9시- 오후 6시
- 3월- 10월 금토일: 오전 9시- 오후 9시
- 11월 -2월 금토일: 오전 9시- 오후 8시
- 입장료: 무료
천장호 출렁다리 주변 가볼 만한 곳
- 알프스 마을
- 정산장
- 냉천골
국내 출렁다리 명소
- 강원도 원주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소금산을 아찔한 높이에서 건너기– 소금산 출렁다리
- 월영산과 부엉산 사이에 있는 금강을 가로지르기– 영월산 출렁다리
- 경기도 파주 감악산을 건너가며 구름 위를 걷는 기분 – 감악산 출렁다리
- 청양의 아름다운 천장 호수 위를 건너기– 천장호 출렁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