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은 한국에서 멀지 않아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데, 자유여행으로 가보기 좋은 인기 있는 태국 도시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태국 도시 추천
태국은 맛있는 음식, 저렴한 물가, 풍부한 볼 거리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국가입니다. 한국에서 태국으로 가는 직항 비행기도 많아서 접근성도 좋습니다. 휴가를 많이 내지 않고도 방문할 수 있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는 주요 태국 도시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1. 방콕
첫 번째 소개하는 태국 도시 추천 지역은 방콕입니다. 사실 태국은 수도인 방콕을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로 태국의 대표적인 도시입니다.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화려하고 번화한 도시인 방콕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많은 고대 사원들, 현대식 고층 건물, 쇼핑센터, 야시장, 궁전까지 볼 거리가 넘치는 곳입니다.
방콕에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타이 마사지 숍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고 카오산로드에 줄지어 있는 클럽과 바에서 밤늦게까지 신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방콕에서는 5성급 특급호텔도 다른 지역에 비해 저렴하게 지낼 수 있어 호캉스하기에도 좋은 도시입니다.
방콕 가볼 만한 곳
- 담넌사두억 수상시장 – 나룻배 위에서 판매하는 수상 시장
- 짜뚜짝 주말시장 – 태국에서 가장 큰 시장
- 아이콘시암 – 아시아 최대 몰에서 태국 문화 경험
- 카오산로드 – 태국의 나이트 라이프
- 왓 아룬 – 태국 10바트 동전의 탑이 있는 태국 대표 수도원
2. 치앙마이
두 번째 소개하는 태국 도시 추천 지역은 치앙마이입니다. 태국 북부에 위치한 치앙마이는 태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치앙마이는 산속에 있는 도시로 정글, 폭포, 구릉지 등의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고대 유적 사원들이 많아서 대표적인 힐링 휴양지로 불립니다.
고대 유적들과 함께 세련되고 예술적인 감각의 상점들과 거리로 방콕과 함께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도시입니다. 무엇보다도 물가가 저렴하여 치앙마이 한 달 살기 등을 하면서 오래 머무릅니다. 4월에 열리는 태국의 대형 물 뿌리기 축제인 송끄란 축제가 열리는 데 치앙마이의 축제가 화려해서 태국 내에서 유명합니다.
치앙마이 가볼 만한 곳
- 반캉왓 – 트렌드를 이끄는 예술 마을로 갤러리, 카페, 수공업이 있음
- 왓 치앙만 – 코끼리가 떠받치고 있는 사원으로 유명한 치앙마이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
- 와로 롯 마켓 – 현지인 마켓으로 과일, 식품, 기념품 사기 좋은 곳
- 코끼리 보호소 – 코끼리 목욕 시켜주거나 돌보는 경험을 하는 곳
3. 빠이
세 번째 소개하는 태국 도시 추천 지역은 빠이입니다. 태국 북부에 위치한 작은 마을인 빠이는 그림 같은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태국의 다른 도시들이 활기차지만 복잡한 것에 비해 빠이는 한적하면서 유유자적한 도시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빠이는 다양한 트레킹 코스가 있고 래프팅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래프팅을 하면서 야생 원숭이, 야생 물소 등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자연에 둘러싸인 곳입니다. 빠이는 배낭여행자들이 많고 고급 호텔이나 리조트는 없지만 태국의 자연을 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빠이 가볼 만한 곳
- 빠이 캐니언 – 협곡, 태국의 그랜드 캐니언, 가파르기 때문에 안전에 주의 필요
- 빠이 계곡 온천 – 계곡에 여러 곳이 있음. 오전에 방문하는 것이 덜 붐빔
- 탐로드 동굴 – 1.5km 길이의 동굴, 동굴의 1/3을 차지하는 랫 강을 따라 대나무 뗏목으로 건너갈 수 있음
4. 파타야
다음 소개하는 태국 도시 추천 지역은 파타야입니다. 방콕에서 남동쪽에 위치한 파타야는 버스로 2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태국의 대표적인 휴양 도시이자 대표 여행지입니다. 관광지가 갖추어야 할 모든 조건을 갖춘 지역입니다.
아름다운 숲과 해변이 있어 조용하고 평화롭게 산책을 하거나 바다를 보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수상스키,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볼링, 당구, 테니스, 골프 등 다른 스포츠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해변과 가까운 도심에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클럽 등이 모여 있어서 태국의 나이트라이프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시끌벅적하고 활기 넘치는 곳에 즐겁게 놀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도시입니다.
파타야 가볼 만한 곳
- 파타야 비치 – 파타야 번화가 근처의 해변, 일광욕하기 좋은 곳
- 황금 절벽 사원 – 엄청 큰 돌산에 황금 부처가 그려진 곳
- 농눅 빌리지 – 셔틀버스를 타고 구경할 정도로 큰 거대 열대 정원
5. 치앙라이
마지막 소개하는 태국 도시 추천 지역은 치앙라이입니다. 태국 최북단에 위치한 치앙라이는 라오스, 미얀마 국경 경계에 있습니다. 치앙마이에서 차로 3-4시간 거리에 있는 치앙라이는 하얀 사원으로 불리는 왓 롱 쿤 사원은 전통 건축과 현대적인 건축이 조화를 이룬 특별한 사원입니다.
산에 둘러싸인 치앙라이는 사람으로 붐비는 곳을 피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되는 지역입니다. 평화롭고 아름다운 자연과 유적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푸치파 국립 공원은 하이킹을 하기도 좋고 이곳에서 일출을 보는 것이 많은 사람들의 버킷리스트일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치앙라이 가볼 만한 곳
- 왓 롱 쿤 사원 – 최고 관광지, 전체가 흰색으로 이루어진 하얀 사원
- 추이풍 차 농장 – 카페에서 광활한 녹차밭 구경
- 싱하 파크 – 태국 맥주 브랜드 싱하에서 만든 파크, 거대한 녹차 밭, 짚라인
태국 도시 추천 포인트
- 화려하고 다양하게 많은 것을 즐길 수 있는 도시 – 방콕
- 폭포, 구릉지 등 자연과 예술 거리를 즐기는 힐링 도시 – 치앙마이
- 작고 한적하며 자연 속에서 트레킹, 래프팅– 빠이
- 나이트라이프와 시끌벅적하게 즐기는 휴양도시 – 파타야
- 아름다운 하얀 사원과 자연이 있는 힐링 도시 – 치앙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