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은 도시들도 볼 거리가 넘치지만 아름다운 섬들 또한 많은 데 대표 태국 휴양지 추천 5곳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태국 휴양지 추천
태국은 우리나라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여행지로 선택하는 곳입니다. 태국은 대표적인 화려한 도시 방콕 이외에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는 섬들이 많습니다.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은 태국 휴양지 추천 지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끄라비
첫 번째 소개하는 태국 휴양지 추천 지역은 끄라비입니다. 태국의 남부 지방 안다만해에 위치한 끄라비는 주변 해안 지역의 200 여개의 섬들을 포함한 남부 도시입니다. 다른 태국 휴양지와 마찬가지로 끄라미 역시 뛰어난 천혜 자연 경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석회암 언덕으로 유명합니다. 태국을 대표하는 암벽 등반 사진들은 대부분 끄라비가 배경으로 전 세계의 암벽 타기 매니아들은 똔사이 해변과 라일라이 해변에서 암벽 등반을 즐깁니다. 맑고 깨끗한 물에 살고 있는 해양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스노쿨링 및 다이빙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끄라비 가볼 만한 곳
- 아오낭 해변 – 끄라비를 대표하는 해변, 해수욕하기 좋은 곳
- 프라낭 비치 – 해변의 절벽에서 암벽 등반
- 핫 스프링 – 숲속 야외 온천
- 아오낭 야시장 – 작지만 매일 문을 여는 야시장
2. 피피섬
두 번째 처음 소개하는 태국 휴양지 추천 지역은 피피섬입니다. 피피섬은 태국 남부의 가장 큰 섬인 푸껫과 안다만해 중간에 있는 두 개의 작은 섬으로 첫 번째 소개한 크라비 주의 군도 중 하나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갖춘 섬으로 유명하고 섬 전체가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푸껫과 가까워서 푸껫을 여행하는 사람들이 피피섬 투어를 많이 합니다.
피피섬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영화 더비치 (2000년 개봉)의 촬영 장소로 알려지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면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피피섬이 유명한 이유는 깎아놓은 듯한 석회함 절벽과 에메랄드빛 바다, 석회암 동굴 그리고 길고 흰모래 해변 등 모든 것이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2004년 쓰나미로 인해 많은 인프라들이 모두 무너졌지만 다시 재건하여 다양한 리조트, 상점, 도로들이 정비되었습니다.
피피섬 가볼 만한 곳
- 피피섬 뷰 포인트 – 산 중턱에 위치한 뷰 포인트에서 로달럼 베이와 바다를 볼 수 있음
- 롱비치 – 피피섬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 바이킹 동굴 – 산호와 물고기가 많아 스노클링 명소
3. 코사무이
세 번째 소개하는 태국 휴양지 추천 지역은 코사무이입니다. 태국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인 코사무이는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코사무이는 태국어로 섬이라는 뜻의 코와 깨끗함을 의미하는 사무이가 합쳐진 이름으로 깨끗한 섬을 뜻하며 이름 그대로 맑은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한 섬입니다.
코사무이는 하얀 해변, 산호초 그리고 우거진 코코넛 나무 등의 아름다운 자연으로 예전부터 유럽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힐링 여행지입니다. 20세기 후반부터 관광지로 개발되어 다양한 리조트들이 있고 해양 액티비티 등 즐길 거리고 풍부한 태국 대표 휴양지입니다.
코사무이 가볼 만한 곳
- 차웽비치 – 코사무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변
- 빅 부다 사원 – 대불상이 있는 관광명소
- 피시맨즈 빌리지 워킹 스테이트 – 해산물 레스토랑과 야시장이 열리는 곳
4. 푸껫 (푸켓)
다음으로 소개하는 태국 휴양지 추천 지역은 푸껫(푸켓)입니다. 태국의 남부 지방에 위치한 푸껫(푸켓)은 태국에서 가장 큰 섬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세계적인 관광지인 만큼 다양한 관광 인프라가 개발된 섬입니다. 저렴한 길거리 음식부터 고급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으며 숙소 또한 가성비 좋은 호텔부터 최고급 리조트가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해변들이 많이 있고 해변 주변에서는 다양한 펍과 클럽들의 유흥지와 쇼핑몰들이 있습니다. 골프 클럽과 역사 유적지 등도 있어서 즐길 거리가 풍부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섬입니다.
푸껫 (푸켓) 가볼 만한 곳
- 빠통비치 – 푸껫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2.8km의 모래사장
- 푸껫 호랑이 왕국 – 인간이 기른 호랑이들을 만날 수 있는 곳
- 프롬텝 곶 – 바다 쪽으로 뻗어 나온 곶 지형으로 일몰이 아름답고 인생 사진 나오는 곳
5. 코사멧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태국 휴양지 추천 지역은 코사멧입니다. 코사멧은 방콕의 동남쪽에 위치한 섬으로 방콕에서 2시간 반 정도 버스를 타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피피섬과 마찬가지로 코사멧 또한 섬 전체가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아름다운 자연을 신경 써서 보존하는 섬입니다.
열대 우림의 나무들이 우거진 해변에 엄청나게 부드럽고 고운 모래 해변이 있는 섬입니다. 다른 곳과는 차별되게 특별하게 부드러운 모래사장과 햇빛에 따라 변하는 아름다운 해변으로 방콕 현지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해변에서 스노클링 및 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할 수 있고 해변 주변 레스토랑에서 바다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코사멧 가볼 만한 곳
- 싸이 깨우 비치 – 부드러운 모래가 있는 코사멧의 유명한 해변
- 아오 프라오 – 일몰이 아름다운 해변
태국 휴양지 추천 포인트
- 석회암 언덕이 유명한 암벽 등반 및 다이빙 명소 – 끄라비
- 에메랄드빛 바다와 석회암 절벽이 유명, 더 비치 촬영 장소 – 피피섬
- 세 번째로 큰 섬, 힐링 휴양지, 유럽 사람들이 좋아하는 섬 – 코사무이
- 태국에서 가장 큰 섬, 대표 휴양지, 다양한 즐길 거리 – 푸껫
- 고운 모래와 해변으로 유명한 국립공원 – 코사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