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가볼 만한 곳 사이공 우체국

호치민 가볼 만한 곳 5 베트남 자유여행코스 관광명소 

베트남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경제 중심지인 호치민 자유여행코스로 인기가 있는 호치민 가볼 만한 곳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호치민 가볼 만한 곳 

베트남에서 경제적으로 가장 발달한 호치민은 번화하고 역동적인 도시입니다. 고층 빌딩과 상업 건물들이 많은 호치민에는 과거의 유적지도 많이 남아 있어 여행하면서 현재와 과거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베트남의 호치민은 18개의 군이 있고 그중에서 관광명소들은 주로 1군과 2군에 있습니다. 호치민 가볼 만한 곳에 대해 읽어보세요. 

1. 사이공 우체국      

호치민 가볼 만한 곳 사이공 우체국
호치민 가볼 만한 곳 사이공 우체국

첫 번째 여행 코스 호치민 가볼 만한 곳은 사이공 우체국입니다. 사이공 우체국은 프랑스 식민 정부 시기에 지어진 건물로 르네상스 건축 양식으로 지어져 외관이 아름다워 눈에 띄는 건물입니다. 아시아에 있는 유럽식의 건물로 사진을 찍으면 독특한 분위기가 나오기 때문에 사진 명소이기도 합니다. 

호치민 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한 사이공 우체국은 1891년 건립된 이후 지금까지 주민들이 우체국으로 사용하고 있는 의미가 있는 건물입니다. 프랑스의 오르세 역을 모델로 지어진 사이공 우체국은 섬세한 조각들과 함께 아치형 출입구가 특징적인 건물입니다. 특히 내부로 들어가면 아치형으로 가운데가 높게 솟은 천장이 인상적입니다. 우체국 내부에는 우체국과 관련된 엽서와 우표 등을 판매하는 기념품 숍과 편지 부치는 곳이 있습니다. 

  • 주소: 02 Công xã Paris, Bến Nghé,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 베트남
  • 운영 시간: 월- 토 오전 7시 30분 -오후 6시 / 일 오전 8시- 오후 5시

2. 베트남 통일궁 (독립궁)     

호치민 베트남 통일궁
호치민 베트남 통일궁

두 번째 여행 코스 호치민 가볼 만한 곳은 베트남 통일궁입니다. 베트남 통일궁은 프랑스 식민 정부 시기에 지어진 건물로 노로돔 궁전으로 불리다가 프랑스에게서 베트남이 독립한 후 독립궁으로 불리게 된 건물입니다. 이후 베트남이 분단되고 남베트남 대통령의 관저로 사용되었던 독립궁은 1975년 북베트남 군의 탱크가 독립궁의 벽을 무너뜨리고 베트남 전쟁이 종결되고 베트남이 통일되면서 통일궁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호치민에 있는 베트남 통일궁은 국빈이 방문하거나 회의 등의 국가적 이슈가 없으면 개방되어 100개 넘는 방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전시관에는 대통령 집무실과 전쟁 시 작전회의실 등이 있어 과거 건물이 활용되었던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벽을 무너뜨린 탱크와 지하 군사 시설이 그대로 보존하여 베트남 전쟁을 기억하고 있는 곳입니다. 

  • 주소: Ben Thanh, District 1, Ho Chi Minh City, 베트남
  • 운영 시간: 매일 오전 8시 – 오후 3시 30분  
  • 복장 제한: 방문 시 반바지나 짧은 치마는 피해야 함 

3. 호치민 전쟁 박물관   

다음 추천 여행 코스 호치민 가볼 만한 곳은 호치민 전쟁 박물관입니다. 호치민 전쟁 박물관은 프랑스 식민 정부와 미국의 침략 등으로 일어난 베트남 전쟁에 대한 기록이 담겨있는 공간입니다. 총 3층의 규모로 이루어진 전쟁 박물관에는 전쟁 당시 있었던 감옥과 고문 흔적의 기록이 그대로 보관되어 있고 베트남 사람들이 겪은 고초들을 그대로 남긴 기록과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호치민 전쟁 박물관은 베트남 전쟁의 참혹함을 그대로 보여주는 20,000여 개의 유물들과 전시를 보면서 당황하고 놀라면서 전쟁의 아픔을 느끼는 동시에 지금의 평화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베트남 역사와 사회에 대해 보다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 주소: Phường 6, District 3, Ho Chi Minh City 700000 베트남
  • 운영 시간: 매일 오전 7시 30분 – 오후 5시 30분

4. 타오디엔   

네 번째 여행 코스 호치민 가볼 만한 곳은 타오디엔입니다. 타오디엔은 호치민 2군에 위치한 지역으로 호치민의 유럽으로 불리는 부촌 지역입니다. 유럽식의 빌라와 아파트들이 있으며 호치민의 부유층, 외국인들 그리고 한국인들도 많이 거주하는 지역입니다.  

동양과 서양의 분위기가 조화로운 타오디엔에는 유명 레스토랑과 카페 그리고 편집숍들이 모여 있습니다. 다른 호치민의 동네와 다르게 여유로움과 화려함 그리고 트렌디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동네입니다. 호치민의 트렌디한 맛집을 찾는다면 타오디엔에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5. 벤탄 시장   

마지막 여행 코스 호치민 가볼 만한 곳은 벤탄 시장입니다. 호치민 1군에 위치한 벤탄 시장은 17세기 초부터 형성된 곳으로 호치민에서 가장 크고 번화한 재래시장입니다. 동남아시아 특유의 시장 분위기가 강한 벤탄 시장은 베트남의 삶을 가장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곳이라서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벤탄 시장에는 약 2,000여 개의 상점이 있으며 저가부터 고급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이 판매됩니다. 판매되는 카테고리 역시 식료품, 의류, 잡화 등 다양합니다. 호객 행위가 많으므로 잘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고 물건을 살 때 흥정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베트남 요리를 판매하는 맛집이 곳곳에 있어 구경하면서 식사하기도 좋습니다.  

  • 주소: Ben Thanh, District 1, Ho Chi Minh City, 베트남
  • 운영 시간: 매일 오전 7시- 오후 7시

마치며

베트남의 가장 화려하고 번화한 도시 호치민 자유여행을 할 때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관광지 및 볼거리가 있는 곳을 중심으로 호치민 가볼 만한 곳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호치민 자유여행 코스를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관련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