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벳푸

후쿠오카에서 벳푸 가는 법 5가지 버스 기차 

규슈 지역의 대표 온천 마을 벳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후쿠오카에서 벳푸 가는 법에 대해 읽어보세요. 공항과 터미널에서 벳푸로 버스, 기차를 이용해 갈 수 있는 방법을 비교해 보세요. 

벳푸   

벳푸는 규슈 지역의 대표 온천 마을로 일본에서 원천 수가 가장 풍부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약 3천 개나 되는 온천수원이 있고 다양한 종류의 온천들이 있습니다. 특히 8개의 온천 마을을 경험하는 지옥 순례가 유명합니다.

후쿠오카에서 벳푸 가는 법 

후쿠오카에서 벳푸
후쿠오카에서 벳푸

후쿠오카에서 벳푸 가는 법은 후쿠오카 공항에서 벳푸로 직행하는 방법과 후쿠오카 시내에서 벳푸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행 일정에 따라 출발 장소를 결정해서 이동 방법을 결정하면 됩니다. 기차와 버스는 출발일 1달 전에 티켓이 오픈되는 데, 티켓이 매진되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오픈되면 바로 예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버스 

후쿠오카에서 벳푸 가는 법 중 버스는 가장 편하면서도 저렴하게 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벳푸로 직행하거나 후쿠오카 시내의 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벳푸로 갈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벳푸 버스 타기  

후쿠오카 공항에서 벳푸 가는 법 중 고속버스는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에서 벳푸 키타하마 역에서 내려 벳푸 역까지 10분 정도만 걸어가면 돼서 편리한 방법입니다. 가격도 가장 저렴하고 소요 시간은 2시간 20분 정도 걸립니다. 후쿠오카 여행 여정을 벳푸에서부터 시작하거나 집으로 돌아가기 마지막 여정이 벳푸라면 공항으로 바로 갈 수 있어 가장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벳푸 키타하마 역 방향으로 가는 고속버스는 빨리 매진이 되는 편이라서 한국에서 미리 예매하거나 좌석 예약이 필수입니다. 북부 규슈 산큐패스 (2일권, 6,000엔, 3일권 9,000엔)를 이용하여 버스를 탈 수 있으나 좌석은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벳푸에서 지옥 온천 투어를 하게 되면 산큐 패스로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동선과 패스 사용을 계획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산큐패스로 버스를 타는 경우, 좌석 예약 후 버스를 탈 때 산큐 패스를 기사님께 보여드리면 됩니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벳푸으로 가는 버스 요금은 편도로 1인당 3,250엔이고 왕복으로는 5,760엔이고 왕복 예매 시, 추가로 760엔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12월 기준) 금액은 변화가 있기 때문에 최종 예약 전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버스 티켓 예약은 일본 사이트 하이웨이 버스닷컴에서 진행하고 한국어를 선택하지 말고 일본어 자체로 구글 크롬 사이트의 자동 번역을 해야 버스 노선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소요 시간: 약 2시간 20분
  • 금액: 편도 3,250엔, 왕복 5,760엔 (왕복 구매 시, 할인 적용)
  • 특징: 출발일 30일 오전 8시에 티켓이 오픈, 빠른 예약 필요    

하카타 버스 터미널에서 벳푸 버스 타기   

후쿠오카 시내의 하카타 버스 터미널에서 벳푸 키타하마 역까지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여행 중 중간에 벳푸 여행이 있을 때 편한 방법입니다. 숙소가 하카타 지역 근처에 있으면 하카타 버스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예약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하카타 버스 터미널에서 벳푸까지 가는 고속버스 금액은 공항 출발과 같은 금액으로 편도로 1인당 3,250엔이고 왕복으로는 5,760엔이고 왕복 예매 시, 추가로 760엔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12월 기준) 버스 탑승은 하카타 버스 터미널 3층에서 합니다. 

  • 소요 시간: 약 2시간 20분 
  • 금액: 편도 3,250엔, 왕복 5,760엔
  • 특징: 사전 예매 필요, 하카타 지역에 숙소가 있다면 편리

텐진 버스 터미널에서 유후인 버스 타기   

후쿠오카 시내의 텐진 버스 터미널에서 벳푸까지 고속버스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벳푸 여행 일정이 후쿠오카 여행 일정 중 중간에 있을 때 이동이 편리한 방법입니다. 텐진 지역에서 숙소를 예약했다면 텐진 버스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예약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텐진 버스 터미널에서 벳푸까지 가는 고속버스 요금은 공항 출발, 하카타 버스 터미널 출발과 같은 금액입니다. 버스 탑승은 니시테츠 텐진 버스 터미널 3층에서 합니다. 

  • 소요 시간: 약 2시간 20분  
  • 금액: 편도 3,250엔, 왕복 5,760엔
  • 특징: 사전 예약 필요, 텐진 지역에 숙소가 있다면 편리

 

일본 벳푸
일본 벳푸

2. 기차 (JR 특급열차 소닉)

후쿠오카에서 벳푸 가는 법 중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차는 JR 특급열차인 소닉을 이용합니다. 기차는 자유석과 지정석 두 종류가 있고 성수기나 주말에 여정에 이동한다면 한 달 전에 예약해야 원하는 시간에 안전하게 출발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하카타 역에서 벳푸 기차로 가기  

JR 특급열차 소닉은 후쿠오카 공항에서 바로 직행하는 노선은 없고 하카타 역에서 출발하여 벳푸로 갑니다. 공항에서 바로 기차를 타고 벳푸로 바로 이동하는 여정 계획을 세운다면 열차 시간을 예매할 때 하카타 역까지 이동 시간도 계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JR 특급열차 소닉의 벳푸까지 이동 소요 시간은 2시간 20분 정도로 버스와 이동 시간이 비슷합니다. 특급열차 소닉 역시 규슈 패스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JR 규슈 철도 사이트에서 직접 예매할 경우, 한정 수량에 판매하는 할인 티켓으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출발 시간과 노선, 가격 등은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여행 전 가장 최신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금은 편도가 지정석 기준 약 5,680엔입니다. 

기차는 이동시간이 버스와 거의 비슷하지만 가격이 2배 정도인데, 아무래도 좌석이 넓어서 버스보다 조금 더 편하게 이동할 수 있고 일본 특유의 열차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갈 때에는 버스, 벳푸에서 돌아올 때에는 기차를 타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돌아올 때에는 아무래도 피로가 쌓이기 때문에 기차로 편하게 오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열차 티켓을 예매할 때에는 기차 티켓 사이트 내에서 한국어로 언어 변경을 하지 말고 구글 크롬 등의 사이트에서 번역을 돌려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본어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 노선 및 좌석을 지정하는 부분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 소요 시간: 약 2시간 20분
  • 금액: 지정석 편도 약 5,680엔
  • 특징: 일본어 사이트에서 한 달 전 예매 추천    

3. 렌터카  

마지막으로 후쿠오카에서 벳푸까지 렌터카를 이용해 직접 운전해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렌터카를 이용하려면  발행한 지 1년 이내의 국제 면허증이 필요합니다. 비용이 가장 비싸고 직접 운전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고 일본 고속도로 휴게소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차를 렌트할 때, 우리나라의 하이패스와 같은 ETC 카드를 렌터카 업체에서 같이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ETC를 이용하면 야간이나 주말에 할인이 적용되고 현금이나 신용카드보다 여행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에서 벳푸 가는 법 정리 

방법소요 시간특징 
공항에서 버스2시간 20분후쿠오카 공항 국제 터미널에서 직행, 저렴한 가격, 예약 필수  
시내에서 버스 2시간 20분후쿠오카 시내에서 이동, 저렴한 가격, 예약 필수    
기차2시간 20분하카타 역에서 출발, 넓은 좌석, 일본 열차 문화 경험    
렌터카2시간 20분여행 자유도가 높은 방법, ETC 카드 이용 추천  

관련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