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11월 해외여행 추천 여행하기 좋은 나라 BEST 5

가을의 막바지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께 11월 해외여행 추천하는 나라들을 소개합니다. 

11월 해외여행 추천, 여행하기 좋은 나라

나라마다 같은 11월을 보내도 날씨는 다 다릅니다. 여행하기 좋은 날씨와 온도가 있는데 11월에 여행하기 좋은 나라들을 찾아보겠습니다. 

1. 태국 (방콕, 치앙마이)

첫 번째 11월 해외여행 추천 나라는 태국입니다. 태국에는 건기와 우기가 있는데, 우기는 4월에서 10월로 이 시기에는 덥고 비가 내리며 매우 습한 날씨입니다. 건기는 11월부터 시작되어 3월까지 이어지는 데, 평균 기온은 낮에는 32도 정도이고 밤에는 20도로 서늘합니다. 한국의 여름과 비슷하면서도 습하지 않기 때문에 11월은 태국을 여행하기 가장 이상적인 달입니다. 

태국은 왕궁과 사원 등의 볼거리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쇼핑몰과 맛있는 음식이 있는 나라입니다. 물가도 싼 편이라서 여행하기에 부담이 많지 않은 나라이기도 합니다.  태국이 11월 해외여행 추천지인 이유는 11월에 태국 치앙마이에서 열리는 러이끄라통 축제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등불로 채워지는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고 등불을 하늘로 올리는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11월부터 추운 지역 사람들이 태국을 많이 여행 오는 시기로 성수기의 시작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아 숙소를 미리 예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대만 (타이베이)

두 번째 11월 해외여행 추천 나라는 대만입니다. 대만은 1년 내내 비가 많이 오는 나라이지만 너무나 덥기까지 한 우기(5월-8월)에는 여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 겨울에 대만을 방문하는 것이 좋은 데 11월은 건기 시즌으로 평균 온도가 23도로 덥지 않아 편안하게 걸어 다니면서 여행을 할 수 있는 날씨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대만까지 비행 기간은 평균 2시간 40분 정도로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물가도 비싸지 않아 여행하기 더욱 좋은 나라입니다. 대만은 미식 여행을 올 정도로 다양한 먹거리가 있으며 타이베이 101에서 바라보는 야경도 여행의 또 다른 기억을 남길 수 있게 합니다. 타이베이는 물론 가오슝도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하는 도시입니다. 

3. 핀란드

11월 해외여행 추천 핀란드 오로라
11월 해외여행 추천 핀란드 오로라

세 번째 11월 해외여행 추천 나라는 핀란드입니다. 핀란드는 많은 사람들이 오로라를 보러 가는 나라입니다. 이 오로라 시즌이 10월부터 3월입니다. 밤하늘에 나타나는 오로라는 하늘이 맑고 추운 겨울밤에 관측이 더 잘된다고 합니다. 오로라를 보러 핀란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11월에서 2월 사이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로라뿐만 아니라 하얀 눈으로 덮인 핀란드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헬싱키에서 대성당과 시벨리우스 공원 등의 관광 여행을 할 수 있고 순록 썰매와 허스키 썰매 투어를 통해 동물과의 교감과 핀란드의 대자연을 직접 몸으로 겪을 수 있습니다. 오로라와 허스키 썰매는 살아가면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추억이 될 거 같아요. 

4. 멕시코

네 번째 11월 해외여행 추천 나라는 멕시코입니다. 11월의 멕시코는 더욱 특별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시기에는 없는 11월에만 펼쳐지는 음식과 문화 등의 축제가 있습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코코의 배경이기도 했던 멕시코에서는 종교적 날인 죽음의 날 (Day of the Dead) 을 10월 31일에서 11월 2일까지 기념합니다. 죽은 가족이나 친구들을 기억하며 명복을 빌며 퍼레이드, 파티와 전통적 행사들이 진행됩니다. 멕시코 만의 죽음의 날 행사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11월의 멕시코는 날씨도 완벽합니다. 허리케인 시즌이 끝나고 온도는 8도에서 22도 사이로 맑은 날이 이어지고 상쾌하게 걸어 다닐 수 있습니다. 11월에 죽음의 날 행사 외에 로스 카 보스 국제 영화제, 레온 열기구 축제, 리비에라 마야 재즈 페스트 등의 축제가 열립니다.  

5. 터키 (이스탄불)

터키 이스탄불
터키 이스탄불

마지막 11월 해외여행 추천 나라는 터키입니다. 터키의 11월의 날씨는 온도가 8도에서 15도 사이로 서늘하고 쾌적한 날씨로 우리나라 가을과 비슷합니다. 터키는 겨울에는 눈과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겨울이 오기 전에 터키 여행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시아와 유럽 사이에 있어 동서양의 매력이 동시에 느껴지는 도시 이스탄불을 돌아다니는 것부터 다양한 유물과 유적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터키 여행에서 열기구 벌룬 투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물가가 비싸지 않아 여행하기 좋은 나라입니다.  

11월 해외여행 추천 나라 차트로 보기

국가11월 날씨 추천 이유
태국평균 20도-32도건기 시작, 따뜻한 날씨, 러이끄라통 축제
대만평균 23도건기, 다양한 맛집, 비교적 싼 물가
핀란드평균 영하 1도- 4도오로라 시즌
멕시코  평균 8도 -22도맑은 날씨, 죽음의 날, 11월 축제
터키 평균 8.5도-15도쾌적한 날씨, 다양한 볼거리

마무리

날씨적인 면에서 혹은 특별한 행사가 있어서 11월에 여행하기 좋은 나라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1월 해외여행 추천한 곳 중 가고 싶었던 나라가 있으면 방문 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