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푸꾸옥 섬

12월 동남아 여행지 추천 여행하기 좋은 나라 5

겨울이 시작되어 급격히 추운 날씨를 피해 따뜻한 곳으로 떠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12월 동남아 여행지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12월 동남아 여행지 추천, 여행하기 좋은 나라

일 년 내내 따뜻한 기후를 가지고 있는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덥고 습한 날씨로 날씨가 여행에 영향을 미칩니다. 비가 많이 오지 않는 건기 시기에는 쾌적한 날씨로 여행을 하면 좋은데요. 우리나라 12월에 따뜻하면서 비가 적게 오는 12월 동남아 여행지 추천 지역들을 읽어보세요. 

태국 푸껫 해변
태국 푸껫 해변

1. 태국 푸껫 (푸켓)

첫 번째 12월 동남아 여행지 추천 지역은 태국 푸껫(푸켓)입니다. 푸껫(푸켓)은 태국에서 가장 큰 섬으로 태국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다양한 인프라가 많이 개발된 곳으로 저렴한 길거리 음식부터 최고급 레스토랑까지 다양하게 즐길 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태국 푸껫(푸켓)은 5월부터 11월까지 비가 많이 내리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고 12월부터 강우량이 줄어드는 건기가 시작되어 여행하기 좋은 시기가 시작됩니다. 푸껫 12월은 평균 최고 온도가 32도이고 최저 온도가 24도로 1년 중 가장 시원한 달로 한국의 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12월 한국의 추운 겨울 날씨 속에 푸껫에서는 따뜻하게 바다에서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기고 쇼핑 및 골프, 그리고 역사 유적지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푸껫(푸켓) 가볼 만한 곳

  • 빠통비치 – 2.8km의 모래사장이 있는 푸껫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 프롬텝 곶  – 일몰이 아름다운 바다 쪽으로 뻗어 나온 곶 지형

2. 태국 파타야

두 번째 12월 동남아 여행지 추천 지역은 태국 파타야입니다. 해양도시 파타야는 방콕에서 버스로 2시간 거리에 있는 태국의 대표적인 휴양지입니다. 파타야의 해변에서 수상스키,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기거나 해변을 거닐며 산책도 많이 합니다. 파타야 시내에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클럽들이 모여 있어서 나이트라이프를 즐기며 시끌벅적하게 즐기기 좋은 도시입니다. 

파타야는 11월에서 2월까지 건기 시기로 비가 적게 내리고 맑은 날이 많아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12월은 1년 중 강우량이 가장 적은 적은 달이고 평균 최고 온도는 31도, 최저 온도는 24도로 여행하기 최적의 달입니다. 

파타야 가볼 만한 곳

  • 파타야 비치  – 파타야 번화가 근처의 일광욕하기 좋은 해변
  • 농눅 빌리지 – 셔틀버스를 타고 구경하는 거대하게 큰 열대 정원 

베트남 푸꾸옥 섬
베트남 푸꾸옥 섬

3. 베트남 푸꾸옥 

세 번째 12월 동남아 여행지 추천 지역은 베트남 푸꾸옥입니다. 베트남의 가장 큰 섬인 푸꾸옥은 아름다워 베트남의 몰디브로 불리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바다가 있는 푸꾸옥은 최근에 한국인 관광개들이 많이 찾는 베트남 휴양지입니다. 

푸꾸옥은 전 세계 고급 호텔 리조트들이 들어오면서 화려하면서 독특한 매력의 호텔들이 많아 새로운 경험을 하기 좋습니다. 푸꾸옥은 11월에서 4월까지가 강수량이 적고 맑은 날이 많은 건기 시기로 이 시기에 바다 빛깔도 아름다워 여행하기 좋습니다. 

12월 평균 최고 온도는 30도, 최저 온도는 23도이고 비가 오는 날도 4일정도 밖에 되지 않아 대부분의 날들이 맑고 따뜻하여 여행하기 최적의 달입니다. 

푸꾸옥 가볼 만한 곳

  • 사오 비치  – 세계 10대 해변 중 한 곳으로 스노클링 명소 
  • 썬월드 흔똔 케이블카 – 세계에서 가장 긴 바다 위의 케이블카 

12월 동남아 여행지 추천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4. 캄보디아 시엠레아프 (씨엠립) 

네 번째 12월 동남아 여행지 추천 지역은 캄보디아 시엠레아프 (씨엠립)입니다. 캄보디아 시엠레아프 (씨엠립)은 앙코르와트 유적지로 가장 유명한 곳입니다. 150년 전에 밀림에서 발견된 도시 크기의 앙코르 사원은 아직도 많은 부분이 미지의 영역으로 남아있고 캄보디아 역시 많이 여행지로 많이 개발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나라입니다. 

캄보디아의 여름은 40도까지 올라가는 날들이 있어 매우 덥고 습합니다. 12월과 1월의 캄보디아 날씨가 가장 선선한 편이라서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캄보디아 시엠레아프 (씨엠립) 12월의 평균 기온은 최저 온도는 22도이고 최고 온도는 31도로 우리나라의 여름 날씨입니다. 

앙코르 사원으로 유명한 캄보디아 시엠레아프 (씨엠립)은 도시 전체가 관광객들을 위한 휴양, 유흥을 위한 관광도시로 날씨가 좋은 12월은 최대 성수기로 호텔과 비행기는 미리 예약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캄보디아 프놈펜에 비해서는 치안이 좋은 편이지만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캄보디아 시엠레아프 (씨엠립) 관광 명소 

  • 앙코르와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원, 일출 장면이 가장 아름다움
  • 바이욘 사원: 거대한 돌에 얼굴이 새겨진 사원 

5. 마카오 

마지막 12월 동남아 여행지 추천 지역은 중국 마카오입니다. 마카오는 동양의 라스베가스라고 불리는 카지노와 유흥으로 유명한 화려한 도시입니다. 한국에서 3시간 40분 정도의 비행으로 갈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유흥뿐만 아니라 과거 포르투갈 건축과 문화가 남아있고 중국의 문화가 합쳐져 도시 전체가 특별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관광으로도 인기가 많은 도시입니다. 특히 에그타르트부터 중국 만두, 밀크티, 육포 등 길거리 음식의 천국입니다. 

마카오는 여름에는 폭염과 폭우의 날씨가 많기 때문에 10월에서 12월이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 추천됩니다. 마카오 12월의 평균 기온은 최저 온도는 13도이고 최고 온도는 20도로 선선하고 비가 거의 오지 않아 여행하기 최적의 날씨를 보입니다. 

12월 동남아 여행지 추천 나라 정리

도시12월 날씨 추천 이유
태국 푸껫평균 24도-32도맑은 날씨, 시원한 달, 해양 스포츠 즐기기
태국 파타야평균 24도-31도비가 가장 적게 내리는 달
베트남 푸꾸옥평균 23도- 30도건기, 맑고 바다가 아름다운 시기
캄보디아 씨엠립 평균 22도 -31도가장 시원한 시기, 관광하기 좋은 날씨
마카오평균 13도-20도비가 거의 오지 않고 선선한 날씨

관련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