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타워

도쿄 전망대 5곳 야경이 멋진 가볼 만한 곳

여행을 가면 야경이 멋있는 곳을 여정에 넣으시는 분들께 가보면 좋은 도쿄 전망대 5곳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도쿄 전망대

도쿄는 높은 건물들이 이루는 스카이라인이 밤이 되면 멋진 야경을 보여줍니다. 여행을 하면서 아름다운 도시 경관을 내려다볼 수 있는 도쿄 전망대를 추천해 보겠습니다. 

도쿄 전망대 스카이트리
도쿄 전망대 스카이트리

1. 도쿄 스카이트리 전망대

첫 번째로 소개하는 도쿄 전망대는 도쿄 스카이트리입니다. 도쿄 스카이트리는 높이가 637m로 일본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자 세계에서 2번째로 높은 건물입니다. 일본의 최고 건축가 중 한 명이 안도 다다오가 설계를 맡았습니다. 

350m 높이 위치에 있는 덴보 데크와 450m 높이의 덴보회랑 두 개의 전망대가 있습니다. 특히 지상 450m 높이의 덴보화랑에 있으면 구름 위에 있는 기분이 듭니다. 도쿄 야경의 모습을 아름답게 담는 전망대라서 인기가 엄청 많습니다. 야경뿐만 아니라 전망대에서 보는 일몰의 모습도 너무나 멋있어서 아침 일찍부터 줄이 긴 곳입니다. 

외국인을 위한 패스트트랙 입장료를 판매하여 당일권을 사서 줄 서는 사람들과 같이 줄을 서지 않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전용 창구 (4층 서쪽 로비 Fast Skytree Ticket Counter)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 주소: Oshiage 1-1-2, Sumida-ku, Tokyo, 131-0045

2. 시부야 스카이 전망대

두 번째로 소개하는 도쿄 전망대는 시부야 스카이입니다. 2019년 11월 비교적 최근에 개장된 시부야 스카이는 일반 전망대들과 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 최상 층에 시부야 스카이 전망대가 있습니다.  

47층 높이에 있는 야외 옥상인 스카이 스테이지는 유리 패널로 둘러싸여 있고 천장이 없는 옥상으로 하늘과 바람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아래로는 시부야의 아름다운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시부야 스카이에서는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타워, 도쿄 스카이트리 등 도쿄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고 날씨가 아주 좋으면 가끔 후지산까지 보이기도 합니다. 

야경도 멋지지만 해가 지는 저녁의 석양도 너무 멋있어서 어두워지기 전에 가는 것도 추천합니다. JR 시부야 역 근처에 있어서 쉽게 찾아갈 수 있으며 입장료는 2000엔 정도입니다. 

시부야 스크램블
시부야 스크램블

3. 롯폰기 힐즈 모리타워 

세 번째로 소개하는 도쿄 전망대는 롯폰기 힐즈 모리타워입니다. 롯폰기 힐즈 전망대는 도쿄 중심에 있고 야경 명소로 유명한 롯폰기와 시티 뷰를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238m의 롯폰기 힐즈 모리타워의 아래층에는 쇼핑몰이 있고 유명한 현대 미술관인 모리 미술관이 있어 전망대로 올라가기까지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롯폰기 힐즈 모리타워가 특별한 도쿄 전망대인 이유는 52층의 실내 전망대와 옥상에 별도로 있는 야외 전망대인 스카이덱이 있기 때문입니다. 날씨 조건이 허락되면 스카이덱에 올라서서 바람을 맞으며 도쿄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후지산까지 볼 수 있습니다. 

도쿄 타워
도쿄 타워

4. 도쿄 타워   

네 번째로 소개하는 도쿄 전망대는 도쿄 타워입니다. 도쿄 타워는 많은 사람이 도쿄를 연상할 만큼 상징적인 랜드마크입니다. 1958년에 개장한 오래된 도쿄 타워는 한때는 도쿄의 가장 높은 건물이었고 일본 재생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도쿄 타워는 주변에 고급 주택들과 금융 오피스들이 있어 야경이 더욱 화려하고 예쁩니다. 도쿄 타워 전망대는 2018년에 기존 전망대에서 100m 더 높은 곳에 톱 데크를 만들어 도시 시티 뷰를 좀 더 높은 곳에서 즐길 수 있게 보완했습니다. 

5. 도쿄 도청 전망대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도쿄 전망대는 도쿄 도청사의 전망대입니다. 신주쿠에 위치한 도쿄 도청사는 243m 높이의 쌍둥이 타워로 되어 있습니다. 북쪽과 남쪽 건물 모두 도쿄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도쿄 도청 전망대는 무료로 입장합니다.  

도쿄 도청사는 도쿄 도시권 낸의 도시, 구, 마을 등을 관리하는 기관으로 전망대에 오르기 전에 관광객들은 가방 검사 절차가 있습니다. 절차를 마치고 도쿄 도청 전망대에 오르면 도쿄 스카이 트리, 롯폰기 힐즈, 메이지 신궁 등 도쿄의 랜드마크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는 오후 11시까지 개방되어 야경을 내려다 보기에 좋습니다. 

  • 주소: 2 Chome-8-1 Nishishinjuku, Shinjuku City, Tokyo 
  • 휴무일: 2번째, 4번째 월요일

마무리

도쿄 여행에서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도쿄 전망대 5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각 전망대마다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가장 끌리는 장소를 선택하여 아름다운 도쿄 야경을 감상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관련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