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삿포로시 교외에 있는 온천 마을 조잔케이 료칸에 살펴보겠습니다.
조잔케이 온천
조잔케이 온천은 1866년부터 시작된 홋카이도의 최대 온천 도시입니다. 시꼬스토야 국립공원에 위치한 조잔케이 온천은 미즈미 조잔이라는 승려가 병든 사람들을 데려와 이 지역 온천수로 치료하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조잔케이 온천 가는 법
조잔케이 온천 마을로 자동차 혹은 삿포로 역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조잔케이 료칸 셔틀
여러 조잔케이 호텔들에서 JR 삿포로역에서 조잔케이까지 이동하는 셔틀을 지원합니다.
2. 셔틀버스 갓파 라이너
- 삿포로, 오도리, 스스키노 역에서 출발
- 매일 13회 운영
- 이동 시간: 75분
- 예약 필수
- 갓파 라이너는 예약 홈페이지는 한글 지원이 되지 않아 구글 크롬에서 아래 링크를 연결한 후 구글 크롬의 한글 번역을 이용합니다.
조잔케이 료칸 추천
조잔케이 온천 마을에서 숙박객들에게 높은 평가와 좋은 리뷰를 받은 료칸을 중심으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조잔케이 유라쿠소안
처음으로 추천할 조잔케이 료칸은 2022년 11월에 새로 오픈한 조잔케이 유라쿠소안입니다. 새로 지어진 호텔이라서 모든 시설이 깨끗하고 시스템이 현대적이라서 편리한 것이 장점입니다.
조잔케이 유라쿠소안은 공용탕부터 프라이빗탕 그리고 모든 객실에도 개인탕이 있어서 다양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공용탕도 노천탕, 히노끼탕, 바위탕 등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습니다.
일본 료칸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일본식 코스요리인 가이세키 석식과 조식이 포함됩니다. 홋카이도산 식재료로 만든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삿포로역 북쪽 출구에 있는 단체버스 승강장에서 호텔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합니다. 다만, 전화로 사전 예약을 해야 합니다. (Tel. 011-595-2489) 삿포로역에서 호텔까지 차가 막히지 않으면 보통 60분 정도 소요됩니다.
2. 누쿠모리노 야도 후루카와
다음으로 추천할 조잔케이 료칸은 누쿠모리노 야도 후루카와입니다. 목재의 건축물로 일본의 전통 집의 분위기가 나는 료칸입니다. 객실이 총 53개로 규모가 작아서 아늑하고 조용하게 보낼 수 있지만 그만큼 예약할 수 있는 방이 많지 않습니다.
대욕창이 1층과 2층로 있고 1층은 땅과 자연의 콘셉트로 자연 속에서 온천 하는 느낌을 주는 노천탕이 있고 2층은 하늘을 느끼면서 온천 하는 노천탕이 있습니다. 지하 1층에도 백 년 이상의 나무와 돌로 만들어진 천연 온천 노천탕이 있습니다. 천연 온천은 성인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삿포로역에서 매일 오후 2시에 출발하는 무료 송영 버스를 운영하는 데 전화로 사전에 예약해야 합니다. (Tel. 011-598-2345)
3. 하나 모미지
세 번째 추천할 조잔케이 료칸은 하나 모미지입니다. 하나 모미지 료칸은 조잔케이 료칸 중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 좋은 호텔로 많이 추천되는 곳입니다.
모든 객실은 일본 전통 다다미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욕장은 2층과 12층 두 곳에 있는 데 2층에서는 일본식 정원을 보며 온천을 할 수 있고 12층에서는 산을 보며 온천 할 수 있습니다. 온천 외에 시즌 별로 야외 수영장도 운영합니다. 일본식 가이세키가 석식으로 제공되고 조식은 뷔페식으로 제공됩니다.
삿포로역에서 매일 오후 3시에 출발하는 무료 송영 버스를 운영하는 데 아래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예약해야 합니다.
4. 조잔케이 다이치 호텔 스이잔테이
네 번째 추천할 조잔케이 료칸은 조잔케이 다이치 호텔 스이잔테이입니다. 조잔케이 다이치 호텔 스이잔테이는 고급스럽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관리를 세심하게 한 호텔입니다.
호텔은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가 강합니다. 제일 낮은 등급의 방을 제외하고는 모든 객실이 전용 탕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욕장과 노천탕 그리고 사우나 등이 있습니다. 프라이빗 탕은 체크인 시 신청하고 추가 금액을 내면 이용이 가능한데 노천탕에서 보는 뷰가 멋진 곳입니다.
별채에서 전통식 삿포로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석식은 가이세키 코스로 제공되고 조식은 뷔페로 제공됩니다.
삿포로역에서 출발하는 무료 송영 버스를 운영하는 데 전화로 사전에 예약해야 합니다. (Tel. 011-598-2141)
마무리
홋카이도 삿포로의 유명 온천 마을 조잔케이 지역에서 즐거운 온천 경험을 위한 료칸을 추천해 보았습니다. 조잔케이 료칸 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