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여행에 항상 포함되는 코스 긴자 볼 거리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쇼핑을 비롯하여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긴자 지역에 대해 읽어보세요.
긴자
긴자는 에도 시대에 은화 주조소가 있었던 터에 생긴 지역입니다. 긴자는 은화를 만드는 거리라는 뜻에서 생긴 이름입니다. 긴자는 도쿄의 가장 중심 지역이고 일본에서 땅값이 가장 비싼 동네입니다.
긴자에는 최고급 세계 최고 명품 브랜드숍, 부티크 숍, 미슐랭 음식점, 전통 백화점 그리고 일본을 대표하는 회사들의 오피스들이 모여있습니다. 그리고 전통 가부키 극장도 함께 있어 가장 트렌드에 앞서면서도 전통적인 것을 함께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긴자는 주말과 공휴일에는 차량을 통제해서 거리를 걷기에 좋고 다양하고 새로운 미술 갤러리 등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긴자 볼 거리
다양한 긴자 볼 거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도쿄 여러 동네를 여행할 계획이면 가장 마음에 드는 장소들만 골라서 여행하세요.
1. 긴자 식스 (GINZA SIX)
가장 처음 소개하는 긴자 볼 거리는 긴자 식스입니다. 긴자 식스는 하이엔드 종합 쇼핑몰로 고급 명품 브랜드부터 전통 공예품까지 2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습니다.
긴자 식스는 최고급 명품 브랜드뿐만 건물 내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들을 설치해서 미술관에 있는 느낌을 줍니다. 건물 중앙에 작품을 띄어놓아 어디서든 볼 수 있게 해 놓았고 건물 내에 유명 작가들의 갤러리도 있습니다.
긴자 식스 6층에는 츠타야 서점이 있습니다. 츠타야 서점은 단순한 서점이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 관련한 모든 것이 담긴 복합공간으로 지역마다 다양한 컨셉으로 있는 일본에서 꼭 가봐야 할 곳 중 한 곳입니다. 긴자 식스의 츠타야 서점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주면서도 너무 멀게 느껴지지 않아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긴자 식스에서 츠타야 서점이 젤 기억에 남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긴자 식스에 방문하면 옥상의 정원에서 긴자 시내를 내려다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 주소: 6 Chome-10-1 Ginza, Chuo City, Tokyo 104-0061 일본
-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30분 -오후 8시 30분
- 가는 법
- 도쿄 메트로 긴자역 A3 출구에서 도보 2분
- 도쿄 메트로 긴자역에서 지하 통로로 연결
2. 도쿄 긴자 아트 아쿠아리움 미술관
두 번째 긴자 볼 거리는 도쿄 긴자 아트 아쿠아리움 미술관입니다. 아쿠아리움과 예술이 결합된 독특한 전시입니다. LED 조명과 프로젝션을 통하여 일본의 금붕어 감상 문화를 새롭게 표현했습니다.
어둠 속에서 몽환적인 조명 아래 각각의 오브제 안에서 움직이는 금붕어들을 감상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주는 곳입니다. 일본 국내에서 인정한 금붕어 34종류가 모두 있으며 순간마다 수조의 조명 불빛이 바뀌고 일본 전통 문양이 담긴 벽지, 꽃 등과 조화를 이룹니다.
긴자 미츠코시 백화점 8층 별관에 긴자 아트 아쿠아리움 미술관이 위치해 있고, 9층에서 입장 및 티켓 구매가 가능합니다. 현장보다 인터넷 예매를 하면 조금 싸게 관람이 가능합니다.
- 주소: Mitsukoshi Shinkan 8F, 4-6-16 Ginza, Chuo-ku, Tokyo
-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오후 7시
- 가는 법: 긴자 역에서 도보 1분
- 입장료: 현장 2,500엔/ 인터넷 예약 2,300엔
- 도쿄 긴자 아트 아쿠아리움 티켓 구매
3. 이토야 긴자
세 번째 소개하는 긴자 볼 거리는 이토야 긴자입니다. 이토야 긴자는 1904년에 창업한 100년 이상의 전통을 이어온 일본 최대의 문구 잡화점입니다. 일본에는 다양하고 품질 좋은 문구 제품들이 많은 데, 이토야 긴자에 가면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하 2층부터 지상 13층 건물에 위치한 이토야 긴자는 10개 층에 문구 관련 카테고리를 판매합니다. 건물 층마다 펜, 연필, 만년필 등 기본 문구 용품, 물감 및 캔버스, 사무용품, 인테리어 용품 등 테마 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특하고 귀여운 종이와 펜들을 직접 만져보고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 주소: 2 Chome-7-15 Ginza, Chuo City, Tokyo 104-0061 일본
- 영업시간:
- 월-토: 오전 10시 -오후 8시
- 일 & 공휴일: 오전 10시 -오후 7시
- 가는 법: 히비야 선 긴자 역 A13 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
- 이토야 홈페이지
4. 니콜라스 G 하이에크 센터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긴자 볼 거리는 니콜라스 G 하이에크 센터입니다. 니콜라스 G 하이에크 센터는 세계적인 시계 브랜드 스와치 그룹의 매장이자 쇼룸인 건물입니다. 14층의 건물에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브레게(Breguet), 블랑팽(Blancpain), 글라슈테 오리지널(Glashutte Original), 자크 드로(Jaquet-Droz), 레옹 아토(Leon Hatot), 오메가(Omega) 그리고 스와치(Swatch)까지 7개의 브랜드의 매장이 있습니다.
니콜라스 G 하이에크 센터는 단순한 시계 매장이 아닌 시간의 낙원이라는 컨셉 아래 건물 한쪽 벽면에 초록 잎의 관엽 식물들이 꽉 채워져있습니다. 그리고 1층에 들어서면 7개의 투명 엘리베이터를 만나게 됩니다. 투명 엘리베이터를 통해 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보고 원하는 엘리베이터를 선택하여 원하는 매장으로 올라갑니다.
시계를 구매하러 간다는 것보다 긴자에서 새롭게 접근하는 공간 브랜딩을 경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장소입니다.
- 주소: 7 Chome-9-18 Ginza, Chuo City, Tokyo 104-0061 일본
-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오후 9시
긴자 볼 거리 정리
- 하이엔드 종합 쇼핑몰 및 츠타야 서점 – 긴자 식스
- 아쿠아리움과 예술이 결합된 특별한 전시 – 도쿄 긴자 아트 아쿠아리움 미술관
- 100년 전통 일본 최대 문구점 – 이토야 긴자
- 도쿄 특유의 건축과 특별한 시계 브랜딩 – 니콜라스 G 하이에크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