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 근처의 유명한 명소 월정사 전나무 숲 근처 숙소를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리뷰가 좋은 숙소 들을 추천해 보겠습니다.
월정사 전나무 숲 근처 숙소
우리나라 국립공원 중 한 곳인 오대산 안에 있는 월정사의 전나무 숲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월정사 전나무 숲은 1.9km의 길에 전나무가 하늘을 가릴 듯이 빡빡하게 심어져 있습니다. 천년의 숲이고도 불리는 이 길은 드라마 도깨비에 나와서 유명해졌습니다. 몽환적인 이 숲길은 사진이 잘 나오는 것으로도 유명하지만 이 길을 걷는 것 자체가 힐링입니다.
전나무 숲에 가까운 곳에 머무를 수 있는 월정사 전나무 숲 근처 숙소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켄싱턴 호텔 평창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월정사 전나무 숲 근처 숙소는 켄싱턴 호텔 평창입니다. 월정사 전나무 숲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호텔 중 한 곳입니다. 켄싱턴 호텔과 월정사의 거리는 4.8km로 차로 10분 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켄싱턴 호텔 평창은 조금 오래된 호텔이라서 방이나 건물 자체는 올드 한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호텔 앞에 미로처럼 꾸며 놓은 정원이 다른 호텔들과 차별점이 있습니다. 사진 찍기 좋게 잘 관리되어 있고 아침에 산책을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호텔에서 보이는 정원과 산은 강원도에 와 있음을 느끼게 해줍니다.
2. 오대산 자연명상 마을 옴뷔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월정사 전나무 숲 근처 숙소에는 오대산 자연명상 마을 옴뷔입니다. 오대산 자연명상 마을 옴뷔는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 숲길과 버스 및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힐링 스테이를 주제로 만든 숙소로 싱글룸, 트윈룸, 그리고 온돌방에 모두 편백나무의 명상 공간이 있습니다. 디지털 티톡스를 위해 객실에는 TV, 인터넷, 냉장고가 없는 것도 특징입니다.
오대산 자연명상 마을 옴뷔에 머물면 요가 및 명상 프로그램 참여, 북 카페 이용, 월정사의 주차비와 입장비 무료 혜택과 그리고 오대산 자연명상 근처의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숙소는 산 근처에 위치해서 고요해서 명상하고 고민 등을 비워내기 좋은 장소입니다.
3. 월정사 템플스테이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월정사 전나무 숲 근처 숙소에는 월정사 템플스테이가 있습니다. 월정사 템플스테이는 월정사 안에서 하기 때문에 전나무 숲과 가장 가까운 곳에 머무를 수 있는 곳입니다.
월정사 템플스테이는 휴식형과 참여형 두 종류가 있습니다. 휴식형 템플스테이는 말 그대로 속세를 벗어나 절에서 쉬면서 충전할 수 있는 곳입니다. 휴식형도 그냥 혼자 쉬는 것은 아니고 스님과의 차담, 저녁 예배, 명상 (선택) 등은 진행합니다. 참여형 템플스테이는 108염주 만들기, 연꽃등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월정사는 워낙 유명한 절이기도 해서 예약이 금방 찬다고 합니다. 미리 예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4. 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 강원 평창
네 번째로 소개해 드릴 월정사 전나무 숲 근처 숙소는 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 강원 평창입니다. 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 강원 평창은 월정사 전나무 숲과 22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차로 30분 거리입니다.
비교적 지은 지 오래되지 않아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있는 호텔입니다. 약간은 외진 산속에 있지만 그래서 조용하고 평화로운 가운데 숲속에 있는 느낌이 있어서 좋은 호텔입니다. 월정사 전나무 숲까지는 약간의 거리가 있지만 평창에서 다양한 액티비티 하기에는 좋은 숙소입니다.
도보 5분 거리에 대관령 순수양떼 목장이 있고 용평 리조트 및 알펜시아 리조트와도 차로 10분 내 거리에 있어 스키장을 이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주변에 편의점, 치킨집, 그리고 평창 음식점들과도 가까운 거리에 숙소가 위치해 있습니다.
5.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월정사 전나무 숲 근처 숙소는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입니다. 평창에서 가장 비싼 호텔 중 한 곳이지만 그만큼 시설이 좋습니다. 월정사 전나무 숲과는 19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차로 25분 거리입니다.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은 호텔 안에 워터파크, 산책로, 다양한 식당 및 편의점이 있습니다. 스키장과 골프장이 같이 있어서 이용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호텔이 산속에 있어서 조용하게 쉴 수 있으며 겨울에 스키장이 보이는 룸에서는 창문을 열면 바로 하얀 눈으로 덮인 스키장을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월정사 전나무 숲 근처 숙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월정사 안에서 머무르는 템플스테이, 근처의 명상 마을 옴뷔, 월정사에서 가장 가까운 호텔 켄싱턴 호텔 그리고 월정사에서 차로 30분 정도 걸리지만 호텔 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 라마다 평창과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을 추천해 보았습니다. 여행의 목적에 맞는 숙소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