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날씨

일본 옷 쇼핑 리스트 5 한국에서 구하기 힘든 제품 브랜드

일본 여행을 하면서 구매할 수 있는 한국에서 구하기 힘든 브랜드 위주로 일본 옷 쇼핑 리스트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본 옷 쇼핑 리스트 

해외여행을 하다 보면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제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일본은 많이 알려진 대로 해외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는 국가 중 한 곳입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수요가 많지 않다고 판단되어 들어오지 않은 구하기 힘든 브랜드 위주로 일본 옷 쇼핑 리스트를 살펴보겠습니다. 

1. 스투시 

스투시는 스트리트 브랜드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전 세계적으로 팬이 많은 브랜드입니다. 요즘에는 한국에 매장도 있고 판매하는 곳이 늘어났습니다. 스투시는 인기 제품은 빨리 품절되어 리셀러가 판매하여 가격이 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같은 제품이라면 일본과 한국의 가격은 비슷하거나 한국이 더 쌀 수 있기 때문에 가격 확인이 필요합니다. 엔화에 따라 일본이 더 싼 경우도 있습니다. 일본 옷 쇼핑 리스트에 스투시를 넣은 이유는 일본에서만 판매하는 제품들이 있고 국내에서 빨리 품절된 제품들을 상대적으로 일본에서는 덜 어렵게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 여행 중 스투시 일본에서만 파는 제품 혹은 한국에서 빨리 품절되어 구하기 힘든 제품들을 구매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2. 단톤

일본 옷 쇼핑 리스트 단톤
일본 옷 쇼핑 리스트 단톤

단톤은 프랑스의 프렌치 워크웨어 브랜드이지만 일본에서 인기가 많아지면서 널리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2016년에 일본의 Boy’s라는 회사가 라이선스를 가지고 와서 일본에서 판매하고 일본에 맞는 디자인을 만들면서 크게 성공한 것을 계기로 기획, 디자인, 생산, 그리고 전 세계 유통 담당을 모두 일본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프랑스의 워크웨어 스타일과 일본의 캐주얼 스타일이 합쳐져 깔끔하면서 귀여운 느낌의 유니크한 이미지로 인기가 많은 브랜드입니다. 

한국에도 많이 알려져 현재 편집숍들과 구매대행으로 구할 수 있지만 정식 론칭은 되지 않아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거나 물건이 다양하지 않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입어보고 싼 가격에 살 수 있는 단톤을 일본 옷 쇼핑 리스트에 넣어 보세요.

일본에서 단톤 제품이 있는 곳은 편집숍 BEAMS, B Shop 등이 있는데 한국보다 훨씬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소우소우 

소우소우는 일본 교토에서 탄생한 편집숍 브랜드로 일본의 전통 의상이나 소품을 현대적으로 변형시킨 브랜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숫자가 적혀 있는 가방인 가마구치 백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소우소우는 일본 말로 그래그래라는 뜻의 귀여운 의미도 가지고 있으며, 한국에서 가마구치 백으로 유명한 소우소우는 남성 의류, 여성 의류, 생활용품, 가방, 양말, 손수건, 스포츠 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이 일본식의 귀여운 디자인으로 판매됩니다. 

교토에서 탄생한 편집숍인만큼 오프라인 매장은 교토에 대부분 있고 교토에 2개의 스토어가 있습니다. 일본에서만 판매하는 소우소우도 일본 옷 쇼핑 리스트에 고려할 만한 브랜드입니다. 

4. 휴먼메이드 

일본 휴먼메이드
일본 휴먼메이드

휴먼메이드는 일본의 패션 브랜드 BAPE를 만든 패션 디자이너 토모아키 나아고와 그래픽 디자이너 sk8thing이 함께 만든 브랜드로 아메리칸 캐주얼 스타일에 귀여우면서 키치 한 프린팅과 자수를 입힌 옷이 특징입니다. 

퍼렐 윌리엄스가 자주 입고 국내에서도 연예인들 및 인플루어선들이 많이 입으면서 더욱 유명해진 브랜드입니다. 아직 국내에서 정식 론칭되지 않고 편집숍들 혹은 직구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본 여행을 가면 매장에서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스트리트 패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일본 옷 쇼핑 리스트에 넣어보세요. 다만 인기가 너무 많아서 매장마다 물건이 많지 않은 것이 단점입니다. 

5. 슈프림  

마지막으로 일본 옷 쇼핑 리스트 브랜드는 슈프림입니다. 슈프림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트리트 브랜드이지만 전 세계에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나라는 미국, 영국, 일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고 한국입니다. 한국은 2023년 8월 최근에 매장이 정식으로 들어왔습니다.  

전 세계 16개밖에 없는 슈프림 매장인데, 일본에만 6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그리고 도쿄에 3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일본 슈프림 매장은 워낙 인기가 많아서 평일에도 줄을 서야 하지만 그래도 한국에서 없는 제품을 구해올 수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새로운 물건이 풀리는 발매일인데 오픈런해서 더 다양한 상품 안에서 쇼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치며

국내에서 사기 힘든 제품이나 브랜드들은 해외여행을 하면서 사 올 수 있는 것이 해외여행의 또 다른 묘미입니다. 국내에 아직 정식 론칭이 되지 않았거나 일본에 상대적으로 많은 물건이 있는 브랜드 위주로 일본 옷 쇼핑 리스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본 쇼핑 여행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관련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