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대표적인 휴양지 파타야에서 자유여행코스로 가볼 만한 파타야 관광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타야 관광지
태국의 해양도시 파타야는 방콕에서 버스로 2시간 거리에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도시입니다. 태국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나이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유흥으로 유명합니다. 여행을 하면서 가보면 좋은 파타야 관광지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좀티엔 비치
첫 번째 여행 코스 파타야 관광지는 좀티엔 비치입니다. 좀티엔 비치는 4km 길이의 파타야 해변이 가장 유명하지만 사람이 많고 붐비는 것보다 조용하게 해변을 즐길 수 있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해변입니다. 좀티엔 비치는 파타야 시내에서 남쪽으로 3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고 깨끗한 바다와 부드러운 모래와 평화로운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좀티엔 비치는 바닷물이 맑아 스킨스쿠버 및 스노클링으로 물고기와 산호를 보고 제트스키, 요트 등의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해안선을 따라 고층 콘도와 호텔, 고급 레스토랑들이 들어서면서 개발되고 있습니다.
- 주소: Jomtien Beach, Chon Buri, Thailand
2. 농눅 빌리지
두 번째 여행 코스 파타야 관광지는 농눅 빌리지입니다. 농눅 빌리지는 파타야 근교에 있는 열대 식물원으로 약 73만 평 이상의 크기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정원입니다. 파타야를 대표하는 곳으로 프랑스 정원, 이탈리아 정원, 나비 왕국, 공룡 빌리지 등 약 30여 개의 테마로 이루어진 야외 정원과 동물원은 수차례 국제 수상 경력이 있습니다.
농눅 빌리지는 너무나 거대한 크기에 볼 거리가 정말 많아서 버스를 타고 보는 것이 덜 힘듭니다. 다양한 희귀 생물들과 민속춤, 무에타이, 코끼리 쇼의 공연을 볼 수 있고 쥬라기 공원에 있는 듯한 공룡 빌리지가 인기가 많습니다. 시내에서 먼 거리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지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파타야 최고의 관광지로 뽑는 곳입니다.
- 주소: Nong Nooch Tropical Garden
- 운영 시간: 매일 오전 8시- 오후 6시
3. 황금 절벽사원 (왓 카오 치 짠)
다음 추천 여행 코스 파타야 관광지는 황금 절벽사원 (왓 카오 치 짠)입니다. 황금 절벽사원은 태국 국왕 즉위 50주년(1996년)을 기념하여 만든 곳으로 왕실 소유의 산을 반으로 깎은 후 레이저를 이용해 불상 조각을 한 후 황금을 채워 넣은 사원입니다.
높이가 130m, 폭이 70m로 거대하고 웅장한 거대 황금 불상이 있는 황금 절벽사원을 만들기 위해 약 56억의 어마어마한 자금이 투입되었습니다. 태국이 불교 국가임을 다시 한번 알 수 있는 장소이며 태국 국민들의 국왕에 대한 사랑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황금 절벽사원에 있는 거대 불상은 가까이서는 너무 커서 한눈에 담을 수 없고 멀리 떨어져서 봐야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사원 주변에는 호수, 잔디 등이 어우러진 산책로가 있어서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 주소: Soi Khao Chi Chan, Na Chom Thian, Sattahip District, Chon Buri 20250 태국
- 운영 시간: 매일 오전 6시 – 오후 6시
4. 파타야 수상시장
네 번째 여행 코스 파타야 관광지는 파타야 수상시장입니다. 물 위의 시장, 나룻배 위에서 물건을 팔고 나룻배를 타고 물건을 사는 파타야 수상시장은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110개 이상의 가게와 상점이 모여 있는 시장입니다.
나룻배 위에서는 태국 전통 수공예 장난감부터 옷 등을 판매하고 가판대 위에는 다양한 과일과 야채가 있습니다. 현지인들이 타고 다니는 보트를 타고 다니면서 구경도 하고 음식들도 사 먹을 수 있습니다. 오후에는 공연도 열리기 때문에 또 다른 볼 거리가 있습니다.
파타야 수상시장에는 카드 결제가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현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덥고 습한 태국 날씨 속에서 현지인 나룻배를 타기 때문에 옷과 신발 모두 물에 젖거나 땀을 많이 흘려도 빨리 마르는 것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주소: Pattaya Floating Market
- 운영 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7시
5. 워킹 스트리트
마지막 여행 코스 파타야 관광지는 워킹 스트리트입니다. 워킹 스트리트는 태국 파타야의 밤 문화를 즐기는 곳으로 가장 번화한 유흥거리입니다. 낮에는 한산한 거리가 밤이 되면 화려한 네온사인이 들어오고 라이프 바, 펍, 클럽, 마사지 숍 등에 사람이 많습니다.
성인들을 위한 유흥업소가 많아서 호객 행위가 심해서 부담스럽기도 한 거리이지만, 주변에 바에서 맥주 한 잔 마시면서 즐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이 많고 복잡한 것을 좋아하지 않으면 추천하지 않는 장소입니다.
마치며
활기 넘치는 휴양지로 유명한 태국 파타야 자유여행을 할 때 볼거리가 많은 가볼 만한 곳 위주로 파타야 관광지를 추천해 보았습니다. 태국 파타야 여행 코스를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