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숙소 위치 추천 긴자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 (신주쿠, 도쿄역, 긴자) 가는 법 6가지

도쿄에는 하네다와 나리타 공항이 있는데 오늘은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 가는 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나리타 공항 vs 하네다 공항

나리타 공항은 도쿄 도심에서 하네다 공항에 비해 조금 멀리 떨어져 있지만 다양한 교통수단이 시내로 가는 것을 지원합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들어가는 데 보통 1시간 반에서 두 시간 정도 걸리는 편이고 하네다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30분에서 한 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우리나라에서 출발할 때에도 하네다는 주로 김포 공항에서 출발하고 나리타는 인천 공항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전체 이동 시간은 하네다행 비행기가 훨씬 짧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비행기 티켓값이 비쌉니다. 저는 비행기 티켓값을 조금 아끼고 호텔에 비용을 더 투자하는 편이라서 주로 나리타 공항을 통해서 도쿄를 가고 있습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 가는 법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부야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부야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가는 방법에는 버스, 기차, 택시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각각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버스: 리무진버스, 게이세이 버스 
  • 기차(전철): 나리타 익스프레스, 스카이 라이너, 액세스 특급 
  • 택시

1.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 버스 타고 가기 

나리타 공항에서 버스를 이용해서 도쿄 시내로 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공항에서 주요 호텔로 이동하는 리무진버스와 도쿄역과 긴자역에 1300엔에 이동하는 게이세이 버스가 있습니다. 게이세이 버스는 예전에는 운임료가 천 엔이어서 천 엔 버스라고도 불렸습니다. 

1. 리무진버스

공항에서 신주쿠, 도쿄역, 긴자역, 롯폰기 등의 주요 지역 호텔에 정차하기 때문에 근처 호텔이나 해당 호텔을 예약하신 분들은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티 에어 터미널까지 약 80분, 신주쿠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나리타 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나리타 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신주쿠 역이나 긴자 역까지 어른은 3,200엔 어린이는 1,600엔입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현장에서 구매하면 대기가 길어진다고 합니다. 미리 버스 티켓을 예매하여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시내로 갈 수 있게 하세요. 

2. 게이세이 버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가는 방법 중 싸게 가는 방법으로 유명한 일명 천 엔 버스인 게이세이 버스를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긴자역까지 80분에서 95분 소요되지만 타는 곳에 따라 소요 시간은 다르기 때문에 미리 체크해 보세요. 운임은 천 엔에서 현재는 1,300엔으로 올랐지만 여전히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저렴하게 들어올 수 있는 만큼 인기가 많아서 예약을 하는 것이 안전했지만 코로나 이후로 예약 시스템이 중단되었습니다. 자세한 스케줄 및 정보는 아래 게이세이 버스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2.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 전철(기차) 타고 가기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전철(기차)로 이동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스카이 라이너, 액세스 특급을 이용할 수 있는 데 각각 살펴보겠습니다. 

1. 나리타 익스프레스 (N’EX)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JR에서 운행하는 고속철도로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역까지 약 60분, 이케부쿠로역까지 약 8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도쿄역부터 시부야, 신주쿠, 시나가와, 이케부쿠로, 요코하마 역 등까지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합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운행 구역
나리타 익스프레스 운행 구역

사진에서 붉은색 라인이 나리타 익스프레스가 정차하는 역입니다. 

운임은 거리에 따라 다른 데 도쿄역까지 3,070엔, 시나가와, 신주쿠, 시부야까지는 3,250엔, 요코하마는 4,370엔입니다. 14일 유효 기간의 왕복 티켓은 5,000엔으로 약 33%의 할인이 적용됩니다. 티켓은 온라인으로 예매가 가능하며 여권 번호가 필요합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현장 발권도 가능합니다. 

2. 스카이 라이너 

스카이 라이너는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운행하는 게이세이 전철입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우에노 역까지 약 40분 만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논스톱으로 도교 시내인 닛뽀리 (일부 노선은 신카마가야와 아오토를 거치고)는 로 들어옵니다. 1시간에 최대 3대가 운행되기 때문에 대기를 많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티켓은 공항에서 현장 구매가 가능하고 온라인으로 사전에 구매하면 할인이 적용됩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우에노 역까지 온라인 구매 시 운임은 2,300엔이고 거리에 따라 금액은 달라집니다. 

스카이 라이너 운행 구역
스카이 라이너 운행 구역

스카이 라이너 노선:  나리타 공항 제1 터미널 → 나리타 공항 제2,3 터미널 → (신카마가야) → (아오토) → 닛포리 → 우에노  

시부야, 신주쿠 등으로 이동하시려면 닛포리 역이나 우에노 역에서 환승해서 이동합니다.

3. 액세스 특급  

액세스 특급은 이름은 특급이지만 게이세이에서 운영하는 일반 지하철 (열차)입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닛포리 역 까지 77분, 우에노 역까지 약 81분 정도 소요됩니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리고 비용을 아끼는 것이 필요한 여행자에게 추천합니다. 비용은 거리에 따라 달라지며 닛포리 역과 우에노 역까지 1,240엔입니다. 

스카이 라이너와 마찬가지로 시부야, 신주쿠 등으로 이동하시려면 닛뽀리 역나 우에노 역에서 환승해서 이동합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vs 스카이 라이너 

기차로 이동할 때 나리타 익스프레스와 스카이 라이너를 이용하는 것이 도쿄 시내로 빨리 들어올 수 방법입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환승 없이 편하게 올 수 있는 대신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고 스카이 라이너는 우에노에서 환승을 해야 하는 불편이 있지만 가격이 조금 더 싼 편이고 신주쿠까지는 환승을 해도 스카이 라이너가 더 짧은 시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3.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 택시 타고 가기 

마지막으로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택시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본의 택시 비용은 매우 비싸기 때문에 사전에 설정된 금액인 정액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역까지 20,000엔이고 고속도로 통행료는 별도로 필요하고 이용 거리와 고속도로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나리타 공항 터미널 택시 승강장에 가면 담당자의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가는 방법에는 버스, 기차, 택시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용 시간과 비용을 잘 비교해 보고 즐겁고 편안한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관련 글 보기